상단여백
HOME 뉴스
시큐리티플랫폼-디바이스디자인, 보안 내재된 로라 모듈 출시'시큐어 로라 모듈'…보안 문제 근본적으로 해결
  •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 승인 2017.10.11 10:38
  • 댓글 0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IoT 보안 스타트업 시큐리티플랫폼(대표 황수익)과 무선 통신 모듈 전문기업 디바이스디자인(대표 조영국)은 11일 협업을 통한 ‘시큐어 로라 모듈’(Secure LoRa Modul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시큐어 로라 모듈(Secure LoRa Module)

이번에 출시한 ‘시큐어 로라 모듈’은 '하드웨어 루트 오브 트러스트 (RoT; Root of Trust)' 기술이 적용되어 변조된 펌웨어가 실행되지 않도록 하기 때문에 취약점 공격에 대한 근본적인 보안대책을 제공한다.

또한, 로라(LoRa) 통신 규격상의 암호화를 하드웨어 기반으로 처리하고, 디바이스 고유의 키(DUK; Device Unique Key)를 이용하여 중요 정보를 암호화하여 저장함으로써 물리적인 노출에서도 안전하다.

시큐리티플랫폼 황수익 대표는 “IoT 에서 요구되는 보안은 값싸고 가벼우면서도 근본적인 보안을 필요로 한다”면서 “앞으로도 보안의 내재화를 통해 문제 발생 후 해결이라는 기존의 보안 방식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내어놓겠다”고 밝혔다.

디바이스디자인 조영국 대표는 “IoT의 발전에 따라 무선 모듈 시장도 크게 확대되고 있으며, 통신 품질 못지않게 이제는 보안이 핵심 경쟁력이 될 것이다”면서 “현재 중국향과 국내향을 출시하였고, 중국 우루무치 지역 스마트 가로등과 국내 상수도 원격 검침 사업에 적용을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http://www.it-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서비스(감상) 평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실시간인기기사더보기▶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