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lockchain 블록체인 교육&강좌
마이이더월렛은 무엇인가?이더월렛은 다른 많은 코인들을 함께 저장할 수 있는 지갑이다.

마이이더월렛에서 지갑을 만들 때 유의해야하는 것이 많네요.

유의할 사항을 중심으로 만들어 보죠.1.jpg

첫번째, 마이이더월렛 사이트로 이동할 때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공식 사이트 주소인지 확인해야한다. 1. 크롬웹브라우저사용 2. 공식사이트주소사용(가짜 사이트로 해킹)

이 두가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사이트 주소는,

https://www.myetherwallet.com/

 

2.jpg

두번째 먼저 수첩에 기록해 두고 사이트의 비밀번호 입력란에 원하는 비밀번호를 기입할 것.

비밀번호를 분실하면 다시 만들 수 없다. 그러므로 지갑에 코인이 전송된 경우에는 영원히 찾을 수가 없게 된다. 비밀번호를 다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지갑을 다시 만들어야하기 때문이다. 금전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중, 삼중으로 기록해 두어야한다. 

비밀번호를 넣고 나면, "Create New Wallet" (지갑생성) 버튼을 클릭한다.

비밀번호는 9자리이상으로 만들어야하며,  영문, 숫자 그리고 특수문자에다 대문자도 넣어서 조합해야하기 때문에 수첩에 기록한 후에 그것을 보고 입력하는 게 좋다.

 

3.jpg

"Download Keystore File(UTC / JSON)버튼을 누르면 암호화된 프라이빗 키가 파일로 다운로드된다. 

4.jpg

 

마이이더월렛 접속시 꼭 필요한 파일이기 때문에 안전한 곳에 보관해두라고 하면서 인쇄해 놓으라고도 한다.

 

6.jpg

 

7.jpg

 

"I understand. Continue" 버튼을 누르면 프라이빗 키를 확인할 수 있다. 

프라이빗 키를 분실할 경우 복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프린트하거나 수기로 적어서 안전한 곳에 보관해야한다. 

8.jpg

이렇게 만들어야하는 이더리움지갑은 왜 탄생했을까?

블록체인의 대표주자로 등장한 비트코인이 블록체인시스템 안에서 존재하려면, 은행이나 중앙기구의 장부기록을 탈중앙화시켜서 각 개인에게 본인 돈을 스스로 통제하고 관리하는 힘을 주기 위해서였다.  
비트코인의 금전적 가치에 대하여 개인의 완전한 소유권이 보장된다. 암호화폐의 가치를 결정하는 것 역시, 각 개인들의 거래총량이다.


암호화폐 지갑 암호화폐 자산을 보관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다. 블록체인을 통해 암호화폐를 주고받도록 본인 지갑의 개인 키, 공개 키, 그리고 자산을 관리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암호화폐 지갑은 개인 키와 공개 키를 보관하면서, 공개 키는 본인의 지갑에 다른 사람이 코인을 보내는 주소로 사용한다. 그렇다면, 내 지갑에서 다른 사람의 지갑으로 코인을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은행에서 거래하듯 나의 계좌번호로 송금받고, 다른 사람에게 송금할 때는 반드시 비밀번호를 써야한다. 개인키는 내 주소에서 코인을 다른 주소로 보낼 때 사용하기 때문에 비밀번호와 유사하다.

은행의 비밀번호는 은행본점에 자기본인확인을 거쳐서 변경할 수 있다. 그러나 은행이나 중앙기구가 없는 암호화폐지갑은 자기 자신이 비밀번호를 마지막 소유한 사람이기때문에 변경이 불가능하다. 다시 말해서 비밀번호를 잊었다면, 내 지갑에 있는 모든 코인을 영원히 찾을 수 없다.

반대로 개인지갑에 들어있는 코인은 빼갈 수가 없다.

그렇다면 비트코인 분실사고는 왜 발생할까?

거래소에 보관해놓은 코인이 분실된 것이다.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사람 대부분 거래소를 통해 자산을 관리하고 보관하면 된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거래소는 안전하지 않다.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계정을 만들때 자동적으로 본인 계정에 연결된 거래소 지갑이 만들어진다. 또한 거래소에서 거래하는 암호화폐 자산은 다 거래소 지갑에 보관이 된다. 그러나 이 방법은 안전하지 않다. 거래소 지갑을 사용하면 사용자 지갑의 개인키와 공개키를 본인이 소유하지 않게 된다.

개인키와 공개키는 본인 자산 지갑을 접속할 때 필요한 암호값으로써 키들을 소유하는 것은 결과적으로 암호화폐 자산을 소유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거래소 지갑을 사용하면, 지갑의 개인키와 공개키 둘 다 거래소에서 관리를 하게 된다. 오히려 거래소 지갑은 거래소 계정과 비밀번호를 이용해 접속할 수 있다.

본인이 완벽한 통제를 하려면 본인 지갑을 생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지갑을 활용하는 것을 빨리 익혀 놓아야 21세기에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더리움만 아니라 이더월렛에 저장하는 코인들은 마이이더월렛을 요구한다.

마이이더월렛에서 더 진화한 지갑들이 만들어지겠지만,

지금은 마이이더월렛과 친해져서 암호화화폐 개인지갑이 익숙해지도록 익히는 것이 필요하다.

블록체인은 코인거래소에 저장하는 암호화폐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1년 이내에 블록체인시스템에 의해 거래되는 것들이 많아질 것이고,

지갑에서 현금을 꺼내 결재하듯이, 손에 들고 다니는 휴대폰같은 개인지갑으로 거의 모든 거래를 진행하게 될 것이다.
 

#myetherwallet#마이이더월렛#이더리움지갑#코인지갑
2
0
좋은 포스트 후원하기
로그인

sdjohn의 다른 포스트 보기
댓글쓰기 2개, 5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10개(Bugs)를 드립니다.
전체보기
  • Ourdiary(Ourdiary) 2018-10-11 09:20:42

    저도 에어드랍 지급 용으로 마이이더월렛 사용중인 1인입니다. ㅎ
    해킹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아직 까지는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
    좋은 포스팅 감사해요   삭제

    • 바라보기(qkfkqhrl) 2018-10-09 23:36:12

      마이이더월렛주소를 사용하고 있으면서도 이게 뭐지하면서 아는듯 모르는듯 하던차에 잘 배웠네요
      익숙해 질 때까지 조심조심 갑니다   삭제

      icon인기 포스트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