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Hobby&Sports 스포츠
[A대표팀] 장현수의 자리는 과연 누가?다시 처음으로 가야한다니.....ㅠㅠ

안녕하세요 쟁이 입니다.

 


조금씩 변화하는 우리나라 A대표팀의 11월 소집 명단이 나왔습니다.

http://www.yonhapnews.co.kr/photos/1991000000.html?cid=GYH20181105000400044&input=1363m
<출처-연합뉴스>
사진을 보시면 익숙했던 장현수 선수가 빠졌는데 사건이 터지고 협회에서 어떻게 처리를 할까?
정말 궁금했는데 손실이긴 하지만 그래도 본보기로 영구퇴출이라는 좋은 판단을 한것 같습니다.

기존의 우리나라 A대표팀은 뛰는 축구를 주로 선보였는데 벤투 감독이 들어오면서 장현수 선수를 이용한 후방 빌드업을 통해 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이며 아 우리도 변할수있구나를 보여줬지만 이제는 장현수 선수의 공백을 누구로 채우느냐가 이번 원정에서 제일 큰 숙제일듯 합니다.


우선 제일 중요한 수비쪽을 보면 정승현, 권경원, 김민재, 박지수 이 4명의 선수가 경쟁을 할텐데 아마 팬들이 가장 원하는 선수는 김민재 선수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김민재 선수에게 과연 기회일까요?


김영권 선수는 예전에 홍정호 선수와 주로 짝을 이루었는데 이때 빌드업에 관여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포백을 커버하는 역할을 주로 하고있죠.
(김영권이 어떠한 역할을 받느냐에 따라 파트너가 변할듯합니다.)

  • ①김영권이 기존의 역할을 한다면?
    최근까지 보여줬던 포백 커버와 중심역할을 계속 한다면 아마 김민재 선수보다는 권경원 선수가 파트너로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왜냐하면 권경원 선수는 장현수와 비슷한점이 있는데 바로 미들과 수비를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중동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며 중국으로 진출을 했고 당시 감독이였던 칸나바로 감독에게 엄청난 신임을 받았죠.
중동에서 있을때 여러 상위 유럽구단들이 많이 보러 왔다고 합니다.

  • ②김영권이 빌드업의 핵심이 된다면?
    여기서는 모든 선수가 아마 경쟁을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다들 빠르고 소속팀에서도 비슷한 역할을 부여 받아서 각자만의 장점이 다들 존재합니다.

뭐....특정 선수를 응원하는건 아닙니다.

김민재 선수.....음 상당히 잘하는 어린 선수입니다. 좋은 피지컬과 빠른 발을 이용해 커버도 좋고 부상으로 아쉽게 월드컵은 못갔지만 팬들도 많이 기대를 하는 선수죠.

하지만 아시안컵에서 기대를 너무 했을까? 싶을 정도의 활약과 최근 많이 떨어진 폼, 그리고 이제는 모든 수비수가 갖춰야할 빌드업에서는 아직 성장이 보이지 않는 모습입니다.

아직 어린 선수이니 많이 성장 했으면 좋겠습니다.


수비의 조합이 거의 완성이 된 상태에서 윗 라인을 이제 조정하는 시기였는데 아쉽게 사건이 터지면서 다시 시작해야하는 상황이고 벤투 감독님이 짧은 시간에 변화를 준 만큼 5명의 선수가 잘 경쟁해서 좋은 결과 가져왔으면 좋겠습니다.

#K리그#국내축구리그#김민재#장현수#벤투#11월소집명단
0
0
좋은 포스트 후원하기
로그인

쟁이의 다른 포스트 보기
댓글쓰기 0개, 5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10개(Bugs)를 드립니다.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