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일상생활(자유주제)
그대 자신으로 살아라랄프 왈도 에머슨의 자기 신뢰의 힘

그대 자신으로 살아라

- 랄프 왈도 에머슨

나는 부모를 봉양하고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고 충실한 남편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다. 하지만 전에 없던 새로운 방식으로 이런 역할들에 충실할 것이다.

나는 당신들의 관습에 따르지 않을 것이다. 나 자신이 될 것이다. 당신들을 위해서 더 이상 나 자신을 길들이지 않을 것이다. 당신들도 나를 길들일 수 없다. 당신들이 나를 있는 그대로 사랑한다면 우리는 더욱 행복할 것이다. 그러나 그럴 수 없다 해도, 나는 당신들이 마땅히 그렇게 하도록 변함없이 노력할 것이다.

내가 싫어하는 것이나 좋아하는 것도 숨기지 않을 것이다. 나는 내 마음 깊은 곳에 신성이 숨어 있다고 믿는다. 그러므로 내 안에 나를 기쁘게 하는 것이 있을 때마다, 가슴이 시키는 일이 있을 때마다 그것이 무엇이든 열심히 할 것이다.

당신이 고귀하다면 난 당신을 사랑할 것이고, 그렇지 않더라도 위선적인 애정으로 서로에게 상처를 주지는 않을 것이다. 진실하기는 해도 나와 같은 진리를 품고 있지 않다면, 당신 자신의 친구를 찾아가라. 나는 내 친구를 찾을 것이다.

이것이 이기심이 아니라 겸허하고 진실한 마음에서 하는 말이다. 아무리 오랫동안 거짓 속에서 살았더라도 당신과 나 그리고 모든 인간의 궁극적인 관심은 진실 속에서 사는 것이다.

있는 그대로 상대를 바라보고 사랑한다. 있는 그대로 나를 바라보고 사랑해달라. 내 가슴이 시키는 대로 살라. 내가 가고자 하는 곳이 맞다면 내 영혼을 믿고 그 영혼이 인도하는 길로 가라. 

그 길이 가시밭길이라 하더라도 영혼이 인도하는 길이라면 충분히 갈 가치가 있을 것이다.

오늘도 나 자신을 돌아봅니다.

#랄프왈도에머슨#자기신뢰의힘#자기신뢰#자신의삶#삶의지혜#삶의지침#명언#잠언#인생조언
2
0
좋은 포스트 후원하기
로그인

leeks의 다른 포스트 보기
댓글쓰기 4개, 5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10개(Bugs)를 드립니다.
전체보기
  • 사랑의힘(Leo888) 2018-12-07 04:37:51

    "그대 자신으로 살아라" 참 와닿는 문구입니다. "겸허한 마음으로 말한다"도 참 마음에 와닿습니다.   삭제

    • DONJIRIHANG(donjirihang) 2018-12-05 14:43:24

      내가 좋아하고 싫어하는 것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고,
      상대를 바꾸려고 하지만 않아도 스스로 감정을 해치진
      않는것 같아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삭제

      • 바라보기(qkfkqhrl) 2018-12-05 04:47:41

        영혼을 팔수는 없는것이지요
        누가 영혼을 팔라고 강요 할 수 있겠는지요
        다만 삶의 방식에대한 문제려니 생각해봅니다
        서로 마음의 상처가 되지 않도록
        배려했으면 합니다
        CONNSIDERATION 좋은단어 같습니다   삭제

        • 송이든(widely08) 2018-12-04 21:54:29

          가슴이 시키는 대로 살면 머리는 복잡하지 않더이다. 머리가 시키는 대로 사니, 가슴이 허해지더이다. 둘다 하려니 버겁더이다.   삭제

          icon인기 포스트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