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일상생활(자유주제)
그대 자신으로 살아라랄프 왈도 에머슨의 자기 신뢰의 힘

그대 자신으로 살아라

- 랄프 왈도 에머슨

나는 부모를 봉양하고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고 충실한 남편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다. 하지만 전에 없던 새로운 방식으로 이런 역할들에 충실할 것이다.

나는 당신들의 관습에 따르지 않을 것이다. 나 자신이 될 것이다. 당신들을 위해서 더 이상 나 자신을 길들이지 않을 것이다. 당신들도 나를 길들일 수 없다. 당신들이 나를 있는 그대로 사랑한다면 우리는 더욱 행복할 것이다. 그러나 그럴 수 없다 해도, 나는 당신들이 마땅히 그렇게 하도록 변함없이 노력할 것이다.

내가 싫어하는 것이나 좋아하는 것도 숨기지 않을 것이다. 나는 내 마음 깊은 곳에 신성이 숨어 있다고 믿는다. 그러므로 내 안에 나를 기쁘게 하는 것이 있을 때마다, 가슴이 시키는 일이 있을 때마다 그것이 무엇이든 열심히 할 것이다.

당신이 고귀하다면 난 당신을 사랑할 것이고, 그렇지 않더라도 위선적인 애정으로 서로에게 상처를 주지는 않을 것이다. 진실하기는 해도 나와 같은 진리를 품고 있지 않다면, 당신 자신의 친구를 찾아가라. 나는 내 친구를 찾을 것이다.

이것이 이기심이 아니라 겸허하고 진실한 마음에서 하는 말이다. 아무리 오랫동안 거짓 속에서 살았더라도 당신과 나 그리고 모든 인간의 궁극적인 관심은 진실 속에서 사는 것이다.

있는 그대로 상대를 바라보고 사랑한다. 있는 그대로 나를 바라보고 사랑해달라. 내 가슴이 시키는 대로 살라. 내가 가고자 하는 곳이 맞다면 내 영혼을 믿고 그 영혼이 인도하는 길로 가라. 

그 길이 가시밭길이라 하더라도 영혼이 인도하는 길이라면 충분히 갈 가치가 있을 것이다.

오늘도 나 자신을 돌아봅니다.

#랄프왈도에머슨#자기신뢰의힘#자기신뢰#자신의삶#삶의지혜#삶의지침#명언#잠언#인생조언
2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leeks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4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 (Leo888) 2018-12-07 04:37:51

    "그대 자신으로 살아라" 참 와닿는 문구입니다. "겸허한 마음으로 말한다"도 참 마음에 와닿습니다.   삭제

    • DONJIRIHANG(donjirihang) 2018-12-05 14:43:24

      내가 좋아하고 싫어하는 것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고,
      상대를 바꾸려고 하지만 않아도 스스로 감정을 해치진
      않는것 같아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삭제

      • 바라보기(qkfkqhrl) 2018-12-05 04:47:41

        영혼을 팔수는 없는것이지요
        누가 영혼을 팔라고 강요 할 수 있겠는지요
        다만 삶의 방식에대한 문제려니 생각해봅니다
        서로 마음의 상처가 되지 않도록
        배려했으면 합니다
        CONNSIDERATION 좋은단어 같습니다   삭제

        • 송이든(widely08) 2018-12-04 21:54:29

          가슴이 시키는 대로 살면 머리는 복잡하지 않더이다. 머리가 시키는 대로 사니, 가슴이 허해지더이다. 둘다 하려니 버겁더이다.   삭제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