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ook, Art, Movie 영화
[영화]베일리 어게인

<베일리 어게인>은  W. 브루스 카메론의 <개의 목적>이라는 소설을 영화화 한 것으로 '베일리'라는 이름으로 이든의 반려견이 되어 한 평생을 살았던 개가 4번의 견생을 거치면서 자신이 태어난 이유를 발견해가는 과정을 감동있게 그리고 있습니다.

<하치 이야기>를 만들었던 라세 할스트롬 감독이 연출을 맡아 개의 시선으로 다정하고 섬세하게 인간과 개와의 우정과 교감을 잔잔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환생을 거듭하면서도 과거의 기억을 모두 가지고 있는 베일리는 각기 다른 주인을 만나 다양한 삶을 체험하는 동안에도 함께 하는 사람에 대한 한결같은 사랑과 신뢰를 잃지 않습니다. 

10여 년이라는 짧은 생을 다 하고 온 가족의 눈물 속에 눈을 감기도 하고, 불의의 사고로 먼저 가기도 하는 등 눈물바다를 이루다가도 극강의 귀여움을 자랑하는 강아지 시절로 다시 돌아가 또 한 번의 견생을 살아가는 베일리의 삶을 따라가다 보면 이미 먼저 떠났거나, 혹은 아직 옆에 있는 반려견에 대한 그리움과 소중함이 더욱 깊어지게 됩니다. 

마지막 견생에서 가장 행복하고 아름다운 만남을 통해 결국 자신의 삶의 목적을 발견하게 된 베일리를 보며 마음이 뭉클해지는 폭풍같은 감동을 받게 됩니다.

<겨울왕국>에서 올라프를 맡았던 조시 게드가 베일리의 목소리를 연기하며 능청스럽고 천진난만한 개들의 삶을 유쾌하면서도 감동적으로 전해줍니다. 결론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이 비슷하게 반복되면서 살짝 늘어지는 부분도 없지 않지만 귀여운 개들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영화입니다. 

 

1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단비랑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3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