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생활정보&TIP
[메디컬 팩트 체크]좋은 치약 확인방법...내 치약은 화학성분 덩어리?

요즘 SNS와 맘카페를 중심으로 치약 튜브 끝 색깔이란 사진과 글이 ‘당신이 모르는 치약의 모든 것’이라며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다.

튜브 끝에 찍혀있는 길쭉하고 네모난 검정, 초록, 빨강의 컬러가 치약의 성분을 알려준다는 내용이다.

ⓒ포크뉴스

검은색은 100% 화학성분이니 적어도 열 번은 헹궈야한다, 빨간색은 화학성분과 천연성분의 혼합이고 녹색은 100% 천연성분의 치약이라는 것이다.

일부사람들은 비싸게 주고 산 유기농 치약에 검정띠가 찍혀있다며 제조사에 항의하는 소동이 벌어지기도 했다.

여기까지 읽고 집에서 사용하는 치약을 확인하러 일어났다면 당신은 이미 낚였다.

이 그럴싸한 내용의 팩트는 마크색깔과 치약의 성분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는 것.

그렇다면 이 마크는 무엇일까?

이것은 아이마크(eye mark)라는 것으로 튜브형 제품을 포장할 때 뚜껑으로 내용물을 넣고 튜브 뒷부분을 절단하고 밀봉하도록 돼 있는 공정과정이다. 그때 밀봉하는 기계의 센서가 위치를 읽어 작업할 수 있도록 중앙을 맞춰 주는 마크다.

제품별로 색깔이 다른 이유는 치약회사가 사용하는 기계에 따라 임의로 각기 다른 컬러를 사용하기 때문이지 내용물의 성분과는 차이가 없다는 것이다.

또한 많은 튜브제품에 검은색 띠가 가장 많은 것은 연한색 바탕에 검은 색이 눈에 제일 잘 띄기 때문이다.

ⓒ포크뉴스

따라서 치약 뿐 아니라 튜브에 담겨있는 핸드크림, 파운데이션, 에센스, 립글로즈 등에도 모두 이 마크가 있다.

튜브 끝의 색깔띠는 치약의 성분과는 아무 상관 없으니 치약의 성분은 포장 상자나 치약 뒷면을 확인해 건강한 구강생활을 이어가자.

#치약#치약줄색깔#치약화학성분#치약성분#좋은치약
2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포크뉴스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7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