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lockchain 글로벌동향
페이스북 10개 기업과 파트너십 체결

1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관계자의 말을 인용, "페이스북이 다음 주에 공개하고 내년에 출시할 예정인 자체 암호화폐를 지원하기 위해 이미 10여 곳의 기업과 관련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페이스북은 발행 예정인 스테이블코인(stablecoin)을 금융 및 e-커머스 회사, 벤처 투자가, 통신 회사 등 여러 업체로 구성된 컨소시엄 ‘리브라 협회(Libra Association)'를 통해 관리한다. 참여 기업은 노드로서 거래를 처리하고 기록을 유지, 새로운 결제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된다.

 

페이스북은 리브라 연합을 통해 암호화폐 네트워크와 페이스북을 분리해 이용자와 규제기관이 제기할 수 있는 프라이버시 침해 문제에 대한 압박을 완화할 것으로 풀이된다.

 

월스트리트저널은 금융 기술업체 스트라이프(Stripe), 여행 사이트 부킹닷컴(Booking.com), 아르헨티나의 이베이로 알려진 메르카도리브로(MercadoLibre)도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국제적인 기반 확대를 시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매체는 페이스북이 네트워크 개발사로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지만, "글로벌 카드사들은 페이스북의 결제 사업을 가까이서 모니터할 기회를, 기타 기업들은 페이스북의 월 활성이용자 24억 명을 통한 국제적인 견인력을 얻는 기회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참여사들은 각각 1,000만 달러 가량를 프로젝트에 투자한다. 해당 자금은 법정화폐로 담보되는 페이스북의 스테이블코인 ‘글로벌코인’ 발행에 사용된다고 알려졌다.

출처:http://www.coinreaders.com/4515

페이스북이 세계 유수의 기업10군대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지금 나오는 애기로는 우버,비자카드,마스터카드,페이팔 등이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각 참여사들이 1000만달러가량을 투자하여 노드로 참가한다고 하네요.

페이스북코인이 성공하면 다른 곳도 봇물처럼 일어날거 같습니다.

 

 

#페이스북
3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너뭐하니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4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 무아딥(MuadKhan) 2019-06-15 15:37:26

    페이스북이 스테이블코인형 암호화폐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군요. 확실히 가치가 일정하고 결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면 그만큼 기업들에게도 충분한 매력이 있으니 말이죠. 과연 페이스북은 초창기에 엄청난 위력을 보여줬던만큼, 암호화폐도 그럴지 기대되네요.   삭제

    • 무한천공(sizers) 2019-06-15 10:10:01

      페이스북이 추구하는 블록체인 세계는 기존의 암호화폐에 굉장한 영향을 끼칠 것 같습니다. 암화화폐 투자자들은 조금 더 신중하게 매수매도를 해야 할 것 같네요   삭제

      • 바라보기(qkfkqhrl) 2019-06-15 09:04:21

        스테이블 코인의 성격은 이해가 가는데 스테이블 코인과 암호화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스테이블 코인의 활용과 가치 상승에 대한 생각을 해봅니다.   삭제

        • 소머즈(smzmr) 2019-06-15 03:05:42

          암호화폐의 전성시대가 열릴것 같습니다.   삭제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