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lockchain 글로벌동향
LINUX 서버를 표적으로 한 악성 프로그램 가상화폐 마이닝 멀웨어가 발견

프로그래밍 언어 ‘Go’에서 쓰여진 새로운 컴퓨터 바이러스 “가상화폐 마이닝 멀웨어 ‘GoLang’”이 컴퓨터 보안 연구자들 사이에서 확인되었다.

시큐러티 기업 등 컴퓨터 개발자들에 의하면 가상화폐 마이닝 멀웨어는 감염된 서버로부터 네트워크상의 특정의 포토가 개방되고 있는 IP주소를 검색해, 다른 서버에도 감염을 시도하도록 되어 있다고 보고했다.

가상화폐 마이닝 멀웨어에 감염된 서버에서는 Monero(XMR)를 이행하는 XMRig라는 스크립트가 실행되게 되어 있다.

이 악성 프로그램은 서버의 보안 소프트를 무효로 하거나, 로그를 삭제하는 등의 스크립트를 실행하고, 메모리 자원의 3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프로세스를 강제 종료하는 등 시스템의 동작에 악영향을 미칠 것도 보고되고 있다.

출처 : 데일리코인뉴스

https://www.dailycoinews.com/dailycoinews/article/read.do?articleNo=4790&lang=kr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플라이하이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