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lockchain 글로벌동향
북미 최초의 비트코인 ETF, 2일 만에 AUM 4.12억 달러

북미(캐나다) 최초의 비트코인 ETF가 지난 목요일 첫 거래를 시작하고

2일만에 운용자산 규모 4억 2100만 달러를 돌파했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는 최초 추정치를 훨씬 상회하는 수준으로

이번 달 두 개의 비트코인 ETF를 승인한 캐나다에서

최초 ETF 상장 1시간만에 8000만달러를 돌파하면서

어느정도 대박 조짐이 보이기는 했었는데요.

 

계속되는 비트코인 ETF 규모의 상승세에

앞으로 미국의 비트코인 ETF 또한

승인이 떨어질지도 관심사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북미 최초의 비트코인 ETF가 지난 목요일 거래를 시작한 이후 이미 4억 2100만 달러의 자산을 축적했다(AUM, 운용자산). 이를 디크립트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 에릭 발추나스 기자는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ETF(티커 BTCC)가 현재 우리의 추정치를 압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 페이스를 유지한다면 20일 만에 캐나다에서 가장 큰 ETF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달 캐나다는 두 개의 비트코인 ETF 펀드를 승인했다. 퍼포즈 인베스트먼트(Purpose Investment)의 ETF는 1시간 만에 8000만 달러 상당을 거래하고, 첫날 1억6500만 달러를 거래했다. 다음날까지 그것은 4억 2100만 달러를 모았다.

한편, 이볼브(Evolve)는 금요일에 두 번째 캐나다 비트코인 ETF를 출시했다.

이볼브는 현재 퍼포즈의 보조 역할을 하고 있다. 퍼포즈의 시가총액(상장된 증권의 가치)은 현재 작성 당시 260만 달러이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이볼브는 130만 달러로 평가된다.

그러나 이볼브는 지난 하루 동안 더 높은 성장을 보였다. 그것의 가격은 24시간 거의 7% 인상된 후 현재 27.17달러이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퍼포즈는 하룻밤 사이에 얻은 이익은 4%였다.

어느 쪽이 1위를 차지할지는 아직 이르지만 발추나스가 첫날 캐나다에서 가장 많이 거래된 ETF라고 밝힌 퍼포즈를 둘러싸고 더 큰 광풍이 불었던 것은 확실하다. 비록 그것이 개막일에 18위로 여전히 상위 20위 안에 들었지만, 이볼브는 그러한 칭호를 주장할 수 없었다.

 

 

 

 

현재 미국은 승인된 비트코인 ETF가 없다. 그 다음으로 좋은 것은 그레이스케일과 같은 비트코인 신탁이지만, 이들은 종종 높은 관리 수수료를 부과한다.

현재까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는 아직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지 않았다. 다만 제이 클레이튼 전 미국 SEC 위원장 사임 이후 반에크, 발키리 디지털자산 등 기업들이 ETF에 재신청했다.

캐나다 ETF가 계속 성공한다면 미국 규제당국이 비트코인 ETF를 재고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코인코드

 

1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플라이하이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1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 무한천공(sizers)VIP 2021-02-22 11:20:27 1.240.***.***

    금융기득권들이 과연 어떤 반응들을 보일지 요즘 흥미진진 하네요~ 미국중앙은행은 굉장히 싫어하는게 비트코인이죠 ㅎㅎ 추천하고 후원드립니다!!   삭제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