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lockchain 글로벌동향
이더리움 수수료 절감 개선안, 이르면 7월 출시 가능성

이더리움의 수수료 시스템을 개선하는 것이 주요 골자인

EIP-1559가 이르면 올 7월에 구현될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이 보도되었습니다.

 

이는 이더리움의 개발자인 Ryan Berckmans가

자신의 트윗에 이와 관련된 내용을 언급하면서

7월에 예정된 '런던' 업그레이드 때

수수료 시스템 개선에 대한 내용이 도입될 수도 있다는

내용이 포함되면서 밝혀졌는데요.

 

기본적으로 사이즈를 높이는 스케일링을 포함해

온오프체인 거래를 호환하는 솔루션 아비트럼과

네트워크 혼잡 문제에 대한 솔루션인 옵티미즘 등을 도입하며

높아진 수수료에 대한 대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사실 이런 개선안은 몇 가지 문제점이나 Risk도 동반하고 있어서

그대로 실현이 될 수 있을지는 좀 더 개발방향성을 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더리움(ETH)의 수수료 시스템을 개선하는 EIP-1559가 이르면 7월에 구현될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23일 보도했다.

이더리움 개발자 Ryan Berckmans에 따르면, 7월로 예정된 ‘런던’ 업그레이드 때 도입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한다. 런던 업그레이드는, Ryan Berckmans 등 개발자에 의하면 7월 바로 앞의 베를린 업그레이드 상황에 따라서는 2021년 후반 까지도 전망하고 있다.

 

 

 

EIP는 ‘이더리움 개선 방안’을 말한다. EIP-1559는 이더리움의 네트워크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거래 수수료(가스비) 급등을 해결하겠다는 제안으로 주목된다.

급성장하는 DeFi(탈중앙화금융) 섹터로 사용되고 있기도 해, 이더리움의 수요는 급확대중이다. 이에 따라 수수료도 기록적인 수준으로 치솟고 있어 거래의 걸림돌이 되고 있다.

경매 형식의 수수료인 것도 한 요인이다. 비싼 수수료를 지불하는 사용자가 있으면, 그 만큼 금액은 상승해 나간다.

EIP-1559는 이를 변경해 모든 사용자가 원칙적으로 기본 수수료만으로 송금할 수 있는 구조로 한다. 이 기본요금은 네트워크의 혼잡도와 수요에 따라 유동적으로 조정되며, 이더리움에 접속된 서드파티 프로토콜도 보다 저렴하고 정확한 수수료를 설정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네트워크 혼잡 시 우선적으로 처리하기 원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추가 수수료를 지불할 수도 있다.

[수수료 소각에 따라 이더리움 가격 상승 가능성도]

Ryan Berckmans는 수수료를 소각하는 구조에도 언급하고 있다.

EIP-1559는 기본 수수료가 소각되는 구조를 도입하는 것이기도 해 이더리움의 공급량을 그만큼 줄일 전망이다.

Berckmans는 “공급량 감소로 이더리움의 희소성이 커짐에 따라, 이더리움 가격도 상승하여 보유자에게 혜택이 될 것”이라고 의견을 전했다.

만약 현재 EIP-1559가 장착돼 있다면 “어제 2,600만 달러 상당의 이더리움이 소각 되었을 것”이라고 그는 추정해 보였다.

[스케일링도 지원]

Berckmans는 또한 EIP-1559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스케일링(규모 확대)도 돕는다고 지적했다.

 

 

 

이더리움의 스케일링에서는 아비트럼(Arbitrum)과 옵티미즘(Optimism)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EIP-1559는 이들의 작용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비트럼」은 오프체인에서 거래를 실행하는 것으로, 매초 500건 이상의 고속 거래 처리를 실시한다고 여겨지는 솔루션이다.

「옵티미즘」은 네트워크 혼잡시의 거래 처리 속도의 지연이나 수수료 상승 등의 문제에 대처하는 것이다.

 

코인코드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플라이하이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