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광산구의회, 광주평생진흥교육원과 업무 협약 체결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의원 역량강화 및 전문성 향상 기대 나선희 스피치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스피치와 회의 진행 요령에 대한 특강도 이어져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산구의회(의장 이영훈)가 23일 광주평생진흥교육원(사무처장 김대웅)과 품격 있는 기획 강연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산구의회 이영훈 의장과 광주평생진흥교육원 김대웅 사무처장이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산구의회 이영훈 의장과 광주평생진흥교육원 김대웅 사무처장이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산구의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라 의회에 부여된 책임과 권한에 맞는 정치적 리더십을 함양하고, 시대적 변화에 대응하는 역량 강화 등에 필요한 사항들을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회의진행?주민자치?공동체 분야 강연 콘텐츠를 운영하고, 양 기관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홍보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영훈 의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해지는 주민들의 욕구와 시대의 변화에 대처 가능한 의원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 이후 의회 3층 회의실에서 나선희 스피치커뮤니케이션즈 대표가 ‘공적 말하기’라는 주제로 스피치와 회의 진행 요령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 저작권자 ⓒ 광주일등뉴스 (http://www.igj.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