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ular word
상단여백
상단여백
HOME Life 생활정보&TIP
‘사람과 제품과 수익창출’이 경영철학인 백세로 TV 김태승 대표, ‘발건강 발사랑’ 문화와 전문성으로 승부하다!

 

 

 

[인터뷰] 국내 1호 쇼핑호스트이며 현재 백세로TV 김태승 대표

 

국내 1호 쇼핑호스트(GS홈쇼핑 공채 1기)를 시작으로 백세로TV 대표,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 국제회의 일본어동시통역사, 잡담말고 스몰토크 작가, 테헤란로대학교 라이브커머스학과 학과장, 힐링디자이너 원장 등 수많은 직함을 소유한 김태승 대표는 요즘 몸이 열 개라도 모자라다.

 

그는 요즘 라이브커머스에 미쳐 있다. 김 대표는 라이브커머스에서 희망의 싹을 직감하고 (주)잔디로(회장 노진구)에서 백세로TV를 오픈하면서 2021년 1조 6000억 원 규모의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뛰어들었다. 현재 라이브투데이TV 나는 스피치강사다의 진행자로 아시아로TV 모바일홈쇼핑에서는 부문장을 맡고 있다. 백세로TV에서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의 열정으로 ‘사람, 제품, 수익창출’을 경영철학으로 삼고 있다. 조만간 ‘스위처 스튜디오 앱’을 통한 1인 라이브커머스도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다.

 

(주)잔디로(회장 노진구)는 40년 골프화제조의 노하우로 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3D 지지대 기능성 인솔(깔창)’을 개발해 발명특허를 취득했다. 글로벌비즈니스 전문가이며 라이브커머스 강자인 김 대표에게 ‘100SERO(백세로)’라는 브랜드로 제 2의 도약을 하고자 유튜브 채널 ‘백세로TV’의 경영을 맡겼다.

 

‘골프화의 100만족 판매신화’를 일군 노진구 회장은 IMF시절 골프화 후불제 판매를 통해 성공신화를 만들며 통 큰 사업가로 알려져 있다. 최근 (주)잔디로는 골프화, 레저화, 구두 등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는 3D 지지대 기능성 인솔(깔장) 개발로 큰 반향을 얻고 있다.

 

발명특허를 받은 잔디로의 3D 지지대 기능성 인솔(깔창)을 국민깔창으로 보급하고 싶은 김 대표는 노 회장에게 몇 가지 제안을 했다. 첫째 시대가 흐름에 맞춰 오프라인 전 매장을 고객과 직접 만날 수 있는 ‘B to C 시장’으로 전환하며 새로운 도약을 위해 ‘100SERO(백세로)’ 브랜드로 3D 인솔을 제작해 줄 것, 둘째 잔디로 사옥 5층에 깔끔한 스튜디오를 꾸몄으면 좋겠다는 제안을 했다. 강직하고 고집스러운 노 회장도 설득과 소통의 달인인 김 대표의 제안에 노 회장의 5층 집무실을 백세로TV 스튜디오로 꾸몄다.

 

김태승 대표는 요즘 많은 강연과 통역 일을 줄이고 백세로 TV로 출근한다. 공자의 지호락(知好楽) 처럼 즐기면서 일하는 사람을 당할 수 없다는 것을 그는 잘 알고 있다. 속도는 더딜지라도 특유의 끈기와 성실함, 긍정적인 사고와 유머감각을 가진 김태승 대표는 요즈음 행복하다. 그의 노력에 백세로 인솔을 사용해본 고객의 감사와 칭찬의 글 그리고 이 제품을 사용한 고객들로부터 소리 없는 재구매가 늘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깔창만 바꾸었을 뿐인데 발이 편해 졌어요, 무지외반증, 족저근막염 등이 개선됐어요.(에이트진저자 임동구 박사)’, ‘외근을 주로 하는데 기존 신고 있는 신발도 고가의 브랜드 제품임에도 이번 잔디로 깔창을 사용하고서는 훨씬 발의 피로도가 감소돼 이 깔창만 사용하고 있습니다.(현대무역 박광순 대표)’, ‘무릎관절이 안 좋아 오래 걷거나 서 있는 것조차 어려웠는데 지인의 선물로 받은 인솔을 장착하고서는 오래 걸어도 무릎이 훨씬 편해졌어요.(양평군, 60세 김00 씨)’라며 감사의 뜻을 전해온 고객.

 

‘이번 신발깔창은 뜻밖에 얻은 선물입니다. 제가 자세가 굽고 엉덩이가 살이 빠져 자세도 구부정했는데 백세로 인솔을 깔고 걸어보니 발도 편하고 허리가 펴지는 것이 가슴도 펴게 되었습니다. 자세가 교정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걸음을 걸어도 느낌이 가볍게 느껴집니다.(두레연차 전병덕 원장)’라는 고객의 반응이 멈출 줄 모르는 추진력, 선택과 집중에 탁월한 그의 노력의 대가로 돌아오고 있기 때문이다.

 

영·중·일어에 능통한 김 대표는 얼마 전 ‘김태승 TV’에서 일본어로 백세로 인솔을 방송해서 일본 수출 샘플 주문을 받았다. 하루 24시간이 부족할 만큼 영업도 하고 본사 건물에서 만든 제품을 직접 포장도 한다. 여기에 고객응대도 직접 하는 등 1인 미디어 시대에 가성비 높은 CEO이다.

 

“백세로를 통해 대한민국 전 국민의 신발에 백세로 인솔이 보급돼 ‘국민깔창’이 되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발건강 발사랑 운동본부’를 통해 발건강 발사랑 문화가 정착되기를 진심으로 꿈꿔봅니다. 이를 위해 백세로 마니아 1만 명을 모아 발 건강에 대해 알리고 건강한 백세시대를 열어갔으며 좋겠습니다”라는 포부를 내비치는 김태승 대표.

 

그는 VIP 체험단 500명을 위한 백세로 인솔 상품권(5만원 상당) 500장을 발행했다. 발이 불편한 고객, 발 건강을 중요하게 여기는 500명에게 (주)잔디로 본사로 예약하고 방문하면 상담과 측정을 통해 내발에 꼭 맞는 인솔을 드리는 기획도 마쳤다. 또한 백세로 인솔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요즘 명품 디퓨저로 사랑을 받고 있는 ‘S네페르타리 디퓨저(대표 이우규)’를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제공한다. S네페르타리는 오늘 저녁 7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인 GRIP에서 기네스 등재 마술사 김청 교수와 함께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남다른 차별화된 정보전달 스피치 능력과 고객과의 솔직담백한 소통을 통해 ‘신뢰를 파는 남자 쇼핑호스트 김태승’이란 타이틀로 MBC 화제집중에 방송되며 홈쇼핑의 신화를 썼던 그가 이제 3년 이내 10조 원의 규모로 성장할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유통의 중심에 우뚝 설 것을 기대해본다.

 

신뢰를 파는 쇼핑호스트가 정직하고 세련된 진정성을 갖춘 깔창선생으로의 변신에 고객들의 관심만큼 힘과 에너지를 불러 넣을 것이 없을 듯싶다. “발은 제2의 심장이고 신발의 심장은 100SERO 인솔입니다”라며 깔창선생으로의 깜짝 변신에 성공한 그가 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궁금하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검색 창에서 백세로 인솔, 김태승TV를 통해 검색할 수 있다.

 

#‘백세로 3D 지지대 기능성 인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깔창선생으로 도전장을 내밀다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김진선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