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상단여백
HOME 뉴스
청주에어로폴리스2지구 쿠팡 중부권 물류센터 구축4,000억원 투자 및 2,000명 이상 일자리 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청주일보】 김정수 기자 = 충청북도는 4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충북경자청), 청주시, 쿠팡(주)와 청주에어로폴리스2지구 내 쿠팡의 중부권 물류센터 구축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쿠팡(주) 투자협약 체결식
쿠팡(주) 투자협약 체결식

이날 협약식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 전형식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 박대준 쿠팡(주) 신사업부문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투자협약으로 충북도(충북경자청)와 청주시는 쿠팡(주)의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한다.

쿠팡(주)는 청주에어로폴리스2지구 내 부지면적 89,000㎡, 건축연면적 284,000㎡ 규모로 2025년 하반기까지 중부권 물류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총 4,000억원을 투자하며 2,000명 이상을 고용해 지역 경기 활성화에 최대한 힘쓰기로 했다.

중부권역은 쿠팡(주)의 혁신 배송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국 단위 물류시스템 구축계획의 중요한 축으로, 이번에 구축되는 첨단 물류센터를 통해 중부권역 외에 수도권을 비롯해 영남과 호남지역까지 수렴할 수 있는 물류거점으로 활용할 전망이다.

이시종 지사는 “우리 충북과의 인연이 맺어진 후, 쿠팡이 미국 증시에 상장되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기업으로 발전하고 있어 매우 기쁘고 축하드리며, 모쪼록 지역과 상생하는 세계 최고의 글로벌 기업이자 충북의 향토기업으로 성장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청주일보 (http://www.cj-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50개 (BUGS)를 드립니다.
5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