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상단여백
HOME Blockchain 글로벌동향
미 SEC, 비트코인 보유 기업으로 구성된 ETF 승인 .. 포트폴리오에는 테슬라 및 페이팔 등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볼트 에쿼티(Volit Equity)에서

비트코인을 보유한 기업들로 구성한 ETF 상품이

미 증권거래위원회 SEC의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것이 비트코인 ETF 승인을 뜻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비트코인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소식은 아니지만

이 ETF의 포트폴리오가 '비트코인 레볼루션 컴퍼니'로

정확하게 비트코인을 보유한 기업들이라는 상징성을 지니는 만큼

 

이 ETF가 SEC의 승인을 받았다는 것 자체가

향후 비트코인 ETF의 승인을 위한

Step이 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대차대조표에 많은 양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들로 구성된 ETF를 승인했다. 이를 디크립트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볼트 에쿼티(Volt Equity)가 운용하는 이 펀드는 상당량의 암호화폐를 대차대조표에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 레볼루션 컴퍼니’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개인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에 대한 노출을 제공할 예정이다.

 

명칭은 ‘볼트 비트코인 레볼루션 ETF(Volt Bitcoin Revolution ETF)’이며, 비트코인을 보유한 기업의 주식의 퍼포먼스를 좇는다.

 

볼트는 지난 6월 제출한 최초 신청서에서 펀드 자산의 25%가 다량의 비트코인을 매입해 온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주식으로 구성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디크립트와의 인터뷰에서 볼트의 설립자인 태드 박(Tad Park)은 향후 몇 주 안에 ‘BTCR’이라는 티커로 거래될 펀드가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될 경우 이 비율은 약간 낮아질 수 있다고 말했다.

태드 박은 “이 펀드는 테슬라, 스퀘어, 코인베이스, 페이팔을 포함한 약 30개 회사의 주식으로 구성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한 “볼트가 최근 비트코인의 팁을 회사 운영의 일부로 만든 트위터와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마라톤과 같은 비트코인 채굴 회사들을 포함시키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태드 박은 “비트코인 가격의 폭락이 테슬라나 페이팔과 같은 회사들의 주식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비트코인 레볼루션 ETF는 순수한 암호화폐 플레이보다 변동성이 덜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른 ETF와 마찬가지로, 볼트 펀드의 수수료는 연간 0.85%의 관리 수수료로 구성되어 있다.

SEC의 볼트 펀드에 대한 청신호는 순수한 비트코인 ETF의 승인과는 여전히 거리가 멀지만, 그것은 비트코인에 대한 기관의 분명한 강경노선이 약간 누그러지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암시한다.

“1년 전 같으면 이런 ETF는 불가능했을 것이다. 우리는 이것이 댐의 균열이었으면 한다”라고 태드 박는 말했다.

 

 

 

 

코인코드

암호화폐 관련 정보/시세 조회 (코인마켓캡)

코인마켓캡 포트폴리오

코인마켓캡 에어드랍

코인마켓캡 Learn&Earn

코인마켓캡 Diamond Reward

코인마켓캡 앱다운로드 (Android)

코인마켓캡 앱다운로드 (iOS)

워치리스트

코인마켓캡 공식채널

코인마켓캡 레딧

코인마켓캡 트위터

코인마켓캡 페이스북

코인마켓캡 인스타그램

1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플라이하이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1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50개 (BUGS)를 드립니다.
5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 무한천공(sizers)VIP 2021-10-10 08:29:28 180.64.***.***

    대기업들이 슬슬 작업을 치기 시작하는 거 같네요~ 개인들은 더 조심해야 되는 시기가 도래했습니다 ㅎㅎ 추천하고 후원드립니다!!   삭제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