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상단여백
HOME Brand 1000 SNS스토리저널
서울 벤처대학원대학교 부설 스마트경영연구소 채명신 교수 연구팀, ‘디지털 비즈니스 케이스’ 사례 연구 영상 콘텐츠 제작코로나 팬데믹 이전과 이후의 기업 분석, 혁신을 만드는 성장 요인이 무엇인지 집중 연구
서울 벤처대학원대학교 경영학과 채명신 교수

 

예쓰아이두 엔터테인먼트 대표 이진형

 

서울 벤처대학원대학교 부설 스마트경영연구소(소장 채명신)의 채명신 교수 연구팀이 급변하는 디지털 및 비대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현재 성공의 가도를 가고 있는 글로벌 디지털 비즈니스 창업과 대표자들의 성장 스토리를 담은 ‘디지털 비즈니스 케이스’ 사례 연구 소식을 밝혔다.

 

‘디지털 비즈니스 케이스’ 사례 연구는 디지털 기반 사업들의 성격과 일하는 방식이 코로나 팬데믹 이전과 이후 어떻게 달라졌는지 비교하고 고객 만족을 위해 달라지고 있는 기업들의 마케팅을 분석하며 앞으로의 전망을 내다보는 교육 콘텐츠이다.

 

채명신 책임교수는 “코로나19 이후 번창하고 있는 디지털 플랫폼 사업들의 시작과 성장과정, 최근 유니콘 반열에 든 20·30대 젊은 창업주들의 철학 등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자 했다. 또한 비즈니스 성과와 일하는 방식에 대해 명확한 이해를 하는 것이 앞으로의 비즈니스를 예측하는데 필요할 것으로 생각돼 이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사제지간으로 공동 연구자 예쓰아이두 엔터테인먼트 이진형 대표는 “업무 프로세스가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있는 현 시대에 대한 변화를 받아들이고, 앞으로의 미래를 내다 봐야 한다. 또 메타버스의 부각과 가상증강현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데이터 및 이슈 분석들이 필요한 시점이다. 각 종 자료를 수집해 심층적으로 조사·분석한 것들을 영상에 담았고 이러한 사례연구가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전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채명신 교수는 1994년 12월 U of Texas at Austin, 교육학석사, 2003년 U of Illinois at Chicago,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현재 서울 벤처대학원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2017년부터 현재까지 스마트경영연구소 소장을 역임하고 있다.

 

공동 연구자 이진형 대표는 2020년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예술학 박사, 2021년 서울 벤처대학원대학교 경영학 박사를 취득한 후 청주교육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평생교육원,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이 대표는 전자 바이올리니스트 쟈스민으로 활동하며 국내·외를 오가며 눈부신 퍼포먼스와 관객과 소통하는 열정적인 공연을 펼치고 있다. 또한 2019년에는 제 1회 웰빙뉴스 주관 선한영향력 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예쓰아이두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 이후, K-POP 한류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공연기획, 영상 콘텐츠 및 음반 제작, 교육사업 등을 통해 대표로, 한 기업을 성장시키는 사업가로 활약하고 있다. 2021년에는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DMC 뉴미디어 스타트업 입주기업으로 선정돼 창업에 필요한 실무지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고 있다.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김진선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50개 (BUGS)를 드립니다.
5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