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상단여백
HOME Blockchain 글로벌동향
세계경제포럼(WEF), 암호화폐가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에 미치는 영향과 위험성 발표

세계경제포럼 WEF에서 국회의원들이

스테이블코인과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인 CBDC를 규제하는 데

미치는 영향과 위험성, 이점, 대안 등이 설명된

디지털 통화 거버넌스 컨소시엄 8개 백서 시리즈를

발표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핵심적인 방향은 스테이블코인과 CBDC가 서로 적대적인 게 아니라

협력관계의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취지의 내용인데

관련 내용은 아래 기사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계경제포럼(WEF)은 국회의원들이 스테이블코인(Stablecoin)과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를 규제하는 데 미치는 영향과 위험성, 이점, 대안을 설명하는 백서전 세계 40개국의 85개 기관이 만든 디지털 통화 거버넌스 컨소시엄 8개 백서 시리즈를 발표했다.


 

 

이번 8개 백서 시리즈 출판에 기여한 기업 중 하나인 피델리티인터내셔널(Fidelity International)의 앤 리처즈(Anne Richards) 최고경영자(CEO)는 "암호화폐(Cryptocurrency)와 스테이블코인(Stablecoin)은 투자자와 소비자 보호가 계속 절실하다"고 말했다. "디지털 통화 거버넌스 컨소시엄은 이 중요한 주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소비자 위험과 규제 격차를 매핑하여 향후 정책 결정을 알리는 데 귀중한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WEF에 따르면, 규제 공백이 존재할 수 있는 CBDC에 관한 불법 활동 방지, 소비자 보호 및 국경 간 약정을 다루는 데 있어 서로 다른 세계 정부가 CBDC와 스테이블코인(Stablecoin)에 대한 협력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규제 격차 해소에 관한 이 기구의 백서는 특히 디지털 통화가 버그나 다른 악용에 의해 훼손될 경우 "전면적인 시스템 금융 위기"를 일으킬 수 있는 사이버 보안의 잠재적 부족을 언급하고 있다.

 

WEF가 스테이블코인(Stablecoin)과 CBDC의 격차 및 불일치를 방지하고 해결하기 위해 제안하는 프레임워크는 기관이 특정 위험 영역에 초점을 맞춘 고위 리더와 디지털 자산에 대한 현재 표준 중 일부에 관련된 사람들로 구성된 태스크 포스를 구성하도록 하는 것을 포함한다.

 

또한 이 백서에 따르면, 이 접근법은 "지속 가능한 혁신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규제 프레임워크를 조정하며, 더 높은 수준의 국제 협력을 촉진할 수 있다"고 한다.

 

이번 백서 모음은 지난 6월 WEF가 분권형 금융의 규제와 관련된 규제 기관 및 정책 입안자들을 위한 지침을 발표한 데 따른 것이다. 이 단체는 당시 이 출판물이 DeFi 규제와 관련된 중요한 요소들을 검토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데일리코인뉴스

아폴로엑스(Apollox)

코인마켓캡

암호화폐 관련 정보/시세 조회

코인마켓캡 에어드랍

코인마켓캡 Learn&Earn

코인마켓캡 Diamond Reward

코인마켓캡 앱다운로드 (Android)

코인마켓캡 앱다운로드 (iOS)

워치리스트

코인마켓캡 공식채널

코인마켓캡 레딧

코인마켓캡 트위터

코인마켓캡 페이스

코인마켓캡 인스타그램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플라이하이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50개 (BUGS)를 드립니다.
5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