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ular word
HOME Book, Art, Movie 영화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콰이어트 플레이스 1, 2 후기
콰이어트 플레이스 1, 2 포스터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2018년 개봉한 서스펜스, 공포 장르의 영화입니다.

영화 내용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자면 "소리내면 죽는다."라고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목인 콰이어트 플레이스를 해석하면 조용한 장소를 뜻합니다. 

영화의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영화 내부에서는 정체를 알 수 없는 거대 생물체에게 소리를 내는 순간 공격을 받는 극한의 상황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한 가족의 숨 막히는 사투를 그린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해당 영화 속 살아가는 사람들의 생존 법칙은 1. 어떤 소리도 내지 말 것 2. 아무 말도 하지 말 것 3. 붉은 등이 켜지면 무조건 도망갈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저는 영화를 보면서 어린 아이들도 이를 이해하고 법칙을 잘 지키며 살아가는 것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성인인 저도 현실에서 긴 시간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생활하는 것은 불가능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제가 이 영화를 보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바로 꼭 필요한 효과음, 배경음악 외에는 아무런 소리도 없다는 것입니다. 처음 영화를 봤을 땐 영화를 틀어둔 기기가 고장났거나 실수로 음향 설정을 하지 않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제목과 내용에 맞게 정말 필요한 소리 외엔 아무 소리도 나지 않았습니다. 평소 봤던 영화들과는 조금 달라 처음엔 이어서 보기 힘들었지만 조용히 영화 속 상황에 집중하여 보다보니 더 몰입감 있게 끝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영화를 본 후에는 전체적인 내용을 떠올려보며 리뷰를 하기도 했지만 모든 감정과 대사를 오로지 표정과 몸짓으로만 전달하는 주인공들을 보며 표현력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가장 크게 들었던 것 같습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기존 영화들과 달리 주인공들의 대사, 직접적인 감정 전달 또 이를 뒷받침하는 배경음악 등이 없기 때문에 빠져들기 힘들 수도 있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조용한 공간에서 내가 주인공 가족이 된 것 처럼 몰입하여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끝까지 시청하게 되는 영화인 것 같습니다. 

 

#영화#공포#서스펜스
1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박수빈 5685631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2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50개 (BUGS)를 드립니다.
5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