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ife 반려동물
고양이에게 해로운 식물고양이에게 해로운 식물



요즘 많은 사람들이 고양이와 함께 살고 있다.

하지만 사람과 다른 신체구조를 가진 고양이들이 집안에 있는 화분 속 식물을 섭취했다가 위험해지는 경우가 있다.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라면 당연히 어떤 식물이나 꽃이 고양이에게 위험한지 알아봐야 한다.

미국동물학대방지협회(ASPCA)에서 고양이에게 해로운 꽃과 식물을 정리했다.

그 식물들은 바로 백합, 수국, 아이비, 포인세티아, 포토스, 튤립, 알로에, 마거리트, 팬지, 진달래, 꽈리, 나팔꽃, 은방울꽃, 수선화, 하이신스, 칼리이다

 

이 식물들은 고양이가 먹으며 구토, 설사, 탈수 증사, 전신마비, 혼수 등을 일으킬 수 있다.

특히 백합과와 진달랫과, 미나리아재비과 등은 생명과 직결될 정도로 매우 위험도가 높다.

백합은 꽃가루가 닿거나 꽃병의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중독을 일으킬 수 있다.

 

*집에서 키우는 식물 이외에도 주방에는 고양이가 먹으면 위험한 식재료나 음식이 많이 있다.

따라서 주방 근처에는 고양이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는 것이 최선, 그럴 수 없다면 고양이가 음식물 쓰레기를

뒤지지 않다록 대책을 세우고 위험한 음식을 다룰 때는 눈을 떼지 말아야 한다.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jj0801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1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50개 (BUGS)를 드립니다.
5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 김수민(5786361)(sumin020000@naver.com) 2022-12-14 10:48:11 220.122.***.***

    인스타나 유튜브에도 고양이 키우는 집에 튤립이 있으면 댓글이 엄청 달리더라구요 요즘 고양이 키우는 집이 많아져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정보인 것 같아요!   삭제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