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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 구약, 창세기, 아담, 이브, 하나님, 사탄, 뱀, 실과, 선악과 부끄러움, 브레인와싱, 세뇌와, 자향미한의원, 튼살칼럼

튼살을 치료하는 이유는 인간의 부끄러운 감정 성경의 창세기 구절을 보자. 성경 창세기 2장을 보면 아담과 그 아내 두 사람이 벌거벗었으나 부끄러워 아니하니라. 창세기 3장을 보면 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실과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마나들었더라 그들이 날이 서늘할 때에 동산에 거니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아담과 그 아내가 여호와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동산 나무 사이에 숨은지라. 이상의 성경 창세기 구절을 보면 선악과를 먹기 전까지는 부끄러워하지 않다가 그 이후에 부끄러움을 느끼게 되었다. 인류도 원시사회나 아마존 같은 수렵생활을 할 때는 부끄러움을 알지 못하며 옷이 없이 지낸다. 예를 들면 철부지 시절에는 발가벗고 돌아다녀도 부끄러움을 모르게 되다가 커서 철이 들면 옷도 입고 가리게 된다. 창세기의 선악과를 먹기 전 인류는 선과 악, 낮과 어둠, 전쟁과 평화, 착함과 미움을 모르는 사회였겠지만 문명으로 사람이 알게 되자 둘을 구분하여 너와 나가 나뉘고 대립과 갈등이 시작하게 된 것이다. 또 인간은 선악과를 먹고 지혜가 생겨났으므로 사실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사람이 유일하다. 동물들은 본능대로 살지 부끄러움을 모르고 산다. 인간은 타인의 시선에 부끄러움을 많이 느낀다. 그러나 부끄러움을 많이 느끼지만 몸에 대해 자신있다면 노출에 대한 욕구도 많은 것 같다. 늘씬한 미녀들이 즐겨 입는 등과 가슴이 파인 옷, 핫팬츠와 미니스커트, 민소매 옷을 보면 인간은 부끄러움도 느끼지만 자신있게 드러내기도 한다. 옷이란 타인의 시선에서 자신을 피하는 도피처이면서 동시에 자신을 표출할 수 있는 도구이다. 필자는 섹시한 속옷을 입는 여성들의 마음은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다. 하지만 자신의 튼살을 다른 사람이 볼까 두려워 대중탕에 가지 않거나 해수욕을 즐기지 못하고 우울증이나 대인기피증이 생기는 현상에 대해서는 많은 경험상 공감이 많이 간다. 그들도 태초의 이브처럼 부끄러움 때문에 일상생활의 고통을 받는 것이다. 튼살에 대한 부끄러움이 없다면 통증도 없는 튼살을 가려야 할 이유도 없으며 생활의 불편도 없을 것이다. 어떻게 보면 인간만이 누리는 감정인 부끄러움 때문에 그런 일상생활을 누리지 못하는 것이다. 과거에는 튼살은 이미 생긴 튼살은 치료할 수 없다고 생각했으며 따라서 치료 의지도 없었다. 그래서 튼살에 대해 요즘 보다 관대했으며 부끄러움은 덜 했다. 그렇다면 요즘은 어떠할까? 아직도 튼살은 불치병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치료의 가능성을 알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그래서일까? 요즘은 튼살 노출에 대해 더욱 부끄러워하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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