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lockchain 글로벌동향
바젤 은행 감독 위원회, 암호화폐 관련 자산 관리를 위한 자본 규모 연구 착수

바젤 은행 감독 위원회, 암호화폐 관련 자산 관리를 위한 자본 규모 연구 착수

현지 시각 11월 8일 외신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미국·유럽·일본 등 은행 감독 기관이 포함된 바젤 은행 감독 위원회(Basel Committee on Banking Supervision)가 암호화폐 자산 관리 관련 논문 작성에 착수하기로 합의했다.

바젤 은행 감독 위원회는 국제 결제은행 산하 위원회로, 국제적인 감독 기준을 제정하는 위원회다. 현재 G-10에 더해, 대한민국, 호주, 러시아, 중국, 인도, 멕시코 등 20개 국가로 구성되어 있다.

위원회는 마드리드에서 열린 이틀간의 회의에서 은행이 암호화폐 관련 자산에 노출될 때 그 위험성을 고려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현재 은행권이 암호화폐 관련 상품에 진출할 가능성이 대두됨에 안전 기준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위원회는 또한 현재 암호화폐 산업의 특징을 고려해 이후 처리와 관련된 부분에서 업계 관계자의 의견을 구하는 과정을 거칠 것이라고 전했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116707

#가상화폐#암호화폐#비트코인#이더리움#리플#블록체인#에어드랍#이벤트#무료코인#공짜코인#가상화폐뉴스#코인정보#알트코인#ICO#IEO#거래소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LUCKYMAN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