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충북 영동군, 도로명주소 홍보용 우편함 설치
   
▲ 【충북·세종=청주일보】도로명주소 홍보용 우편함 설치<사진=영동군 제공>이성기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이성기 기자 = 충북 영동군은 도로명주소의 조기정착을 위해 관내 단독주택에 도로명주소가 표기된 우편함을 제작 및 설치한다고 4일 밝혔다.

그동안 지역내 우편함이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우편함에 정확한 도로명주소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주택의 경우 우편물을 정확하게 수령하지 못하거나 분실되는 사례가 종종 있었다.

이에 군은 올해 초 우편함 설치가 가능한 대상지를 일제히 조사한 후 현재 단독주택 15,000여 세대를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홍보용 우편함의 제작·설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편함에는 도로명주소 홍보 및 생활화를 위하여 해당 주택의 도로명주소를 기재하였고 사용연한이 반영구적인 스테인리스 제품으로 제작해 효용성을 높였다.

군은 연말까지 이 홍보용 우편함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도로명주소 홍보용 우편함 설치 사업은 우편물의 오배송 문제 해결과 주소사용 편의는 물론, 도로명주소 생활화와 깨끗한 주거환경 조성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청주일보 (http://www.cj-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1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 바라보기(qkfkqhrl)VIPVIP 2019-12-05 21:57:41

    gps로 점 하나까지 찾아 가는 세상에 도로명주소라니 한심한 것이라 생각하는데 이를또 홍보한다고 하는것은 정말 탁상공론이 아닌지 모르겠어요.
    우리 나라같은 환경에서 도로명주소는 없어져야 합니다. 미쳤어 아주!!   삭제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