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일상생활(자유주제)
황우석 사태 그리고 그 이후...

  오래 전에 황우석의 연구성과로 인해 전세계가 잠시 놀랐고 또한 한국의 많은 국민들이 분노했던 일이 있었습니다.   배아줄기세포의 생산과 관련된 연구가 엉터리였다는 것 그리고 수 십억원의 연구비를 횡령했다는 것이 핵심 이슈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그 이후 황우석 박사는 [수암생명공학연구원]의 연구원 자격으로 세계가 놀랄만한 몇 건의 성과를 올린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황우석 사태로 인해 온 나라가 시끄러울 때에 저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황우석 교수에게 기회를 한 번 더 주는 것이 옳지 않았을까 하는 것입니다.

  그 당시 그리고 최근 언론보도를 살펴보더라도 황우석 박사팀은 분명 생명공학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실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인데, 잘못된 판단으로 인해 다시는 절대로 재기하지 못하는 상황을 만든 것은 어쩌면 잘못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1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김영문(sohoBizmidas)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1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 바라보기(qkfkqhrl)VIPVIP 2020-01-17 09:35:52

    같은 생각입니다. 사건의 전모로 보아 의심할 바는 많았습니다. 그러나 너무나 소중한 자원이 일시에 무너지는 것은 참 안타 까운 일어었지요.
    다 용서 할 수는 없는 일이지만...
    현재의 상황이 근황이 궁금하군요.   삭제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