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일상생활(자유주제)
카톡배너광고 쇼핑몰들 조심하세요 - 만원의 함정

언젠가부터 카카오톡 대화목록 상단에 배너광고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카톡을 닫았다가도 이쁜 걸 얼핏 본 것 같아서 다시 켜는 일도 많았구요.

지난 1월 11일에 배너광고를 클릭해 들어가서 ‘날마다 신상’이라는 곳에서 윈드코트(아래사진)를 샀습니다. 너무 예쁘고 퀄리티도 좋아보였는데 가격이 단돈 만원이었습니다. 이 상품외에도 대부분이 단돈 만원이었습니다.

그런데 1주일이 지나도 물건이 오지 않았습니다. 중국에 공장을 두고 있는데 중국은 춘철이라고 해서 연휴기간이 길다며 배송지연이 되고 있다고 하더군요. 그런가보다 하고 잊고 지냈는데 어제 물건이 왔습니다. 물건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네요.

사진 보시면 주문 상품과 전혀 다른 군데군데 누렇게 뜨고 팔은 짧고 만들다 만 것 같은 거적떼기를 보내왔습니다. 제가 주문한 물건보다 두 배 이상 잘 팔리고 비싼 상품을 보냈다고 생색까지 냈습니다.

차라리 저런 쓰레기를 보내지 않았다면 그냥 사기당했나보다 하고 넘어갔을지도 모르겠는데 물건을 보니 너무 화가 나서 부들부들 떨렸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해서 검색을 했더니 사기쇼핑몰이라고 네이버에 바로 뜨더군요.

<STPD에서 사기당한 사람들 모임>이라는 까페까지 있었습니다. 그 까페에 날마다신상, 레몬트리가 피해다발업체로 떠있구요. 전화는 무조건 안 받고 환불 안해주고 신고 들어가면 환불해주는.. 단돈 만원이라는 함정으로 귀찮아서 그냥 넘어가면 이득을 보는 거구요. 그렇게 벌어들여서 1년 만에 매출 30억을 돌파했답니다.

까페가 2019년 4월에 개설됐고 회원수가 2천명이 넘은 걸 보면 그분들은 물론이고 수많은 피해자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시고 날마다신상, 레몬트리 등 쇼핑몰 주의하시고 주위분들에게 많이 알리셔서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환불 안 받아도 그만입니다. 거지 적선한 셈 치면 되죠. 하지만 저런 식으로 소비자를 우롱하고 부당이득을 취하는 업체는 없어져야합니다.

방금 전에도 카톡 배너광고에 ‘날마다신상’이 뜨는 걸 보고 글을 썼구요. 블로그에도 올리고 검증도 없이 저런 쇼핑몰을 광고로 올려준 카카오에도 강력 항의하고 신문사와 방송사에 제보도 할 생각입니다.

 

#레몬트리#날마다신상#날신#카톡배너#카톡광고#카톡쇼핑몰
3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은빛태양을사랑할래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3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 김한량(dodoweek)VIP 2020-01-31 10:41:58

    세상에는 말도 안되는 일들이 많이 일어나요. 항상 조심해야죠   삭제

    • 바라보기(qkfkqhrl)VIPVIP 2020-01-27 02:37:42

      오픈마켓을 갈 수 밖에 없군요. 전자상거래를 불신하게 되는 이유들입니다.
      외국발은 특히나 조심해야 겠습니다.
      피해를 본 기억이 있습니다.   삭제

      • 카이져나이트(gaoblade)VIP 2020-01-24 20:29:49

        저거 말이 많습니다. 소문으로 많이 들었습니다. 해당 물품을 50% 이상 할인한다고 하는데... 실제로는 불량품이 많습니다. 그러면서 사기를 당하고 피해를 당한 소비자가 많다고 합니다. 진짜 조심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삭제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