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oday's Mission
이모가 주는 초콜릿

 

 

좋아하는 음식 한 번 말하면 그 음식을 자꾸 사 오는 사람들이 있다. 우리 식구들 대부분이 그런 사람들이고, 나도 그런 사람이 되어 가는 것 같다.

 

고등학생 때 초콜릿을 많이 먹었다. 커피도 많이 마셨는데, 커피만큼 초콜릿도 많이 먹었다. 잠을 깨기 위해서였고, 그게 집중력 향상에 좋다는 말을 들어서이기도 하다. 

 

지금도 시중에서 그(내가 고등학생 때 많이 먹었던 초콜릿) ) 초콜릿을 구매할 수 있다. 롯데 드림카카오. 나는 카카오 함량 72%짜리 초콜릿을 좋아했다. 적당히 달고 씁쓸한 맛.

 

이모는 아직도 한 번씩 나에게 그 초콜릿을 사다 준다. 이모가 가방에서 그 초콜릿을 꺼내 나에게 내밀 때면, 나는 시간이란 게 존재하지 않는 차원에서 살아가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이모에게 나는 언제나 작고 귀여운 조카이고, 나에게 이모는 언제나 그 능력에 한량이 없는 사랑의 화신이고. 

 

초콜릿을 볼 때 생각나는 사람이 있다는 것도 감미로운 일일 터다. 중년이 된 이모와 서른이 된 조카의 긴밀함이 여전하다는 것에 무한한 감사를 느낀다. 

 

다음엔 내가 이모에게 초콜릿을 건네야지. 

 

 

1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박다빈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3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 억수로빠른 거북이(turtle7997)VIPVIP 2020-02-13 16:41:26

    아! 서른.....
    어떠신가요? 서른에 느끼는 쵸코렛 맛은...?
    이모님과의 관계가 여전하신 것처럼 쵸코렛 맛도 여전 할 것 같고
    앞으로도 여전 할 것 같습니다.^^   삭제

    • changwon1207(changwon1207) 2020-02-13 12:43:01

      저도요~~~ 카카오 쓴맛 나는 초코렛 좋아해요~~ 다크초코렛도 나름 맛있네요~ 저도 휴식시간에 초코렛을 먹는데요~ 좋아요~   삭제

      • 은비솔99(rose3719) 2020-02-13 11:19:19

        초콜렛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게 하는 엔돌핀이 돌아서 집중을 할수 있게 되는것 같네요. 저희아이도 초콜렛을 좋아해서 냉장고에 넣고 자주 먹고 있네요   삭제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