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주요 News
계양소방서, "소방자동차 전용구역 꼭! 확보해 주세요."
사진=계양소방서,송방차 전용구역은 비워주새요 꼭!
사진=계양소방서,송방차 전용구역은 비워주새요 꼭!

[데일리그리드=민영원] 계양소방서(서장 윤인수)는 봄철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공동주택 소방자동차 전용구역 확보를 안내한다고 밝혔다.

소방차 전용 구역은 공동주택에서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소방자동차의 신속한 출동과 원활한 소방 활동을 위한 최소한의 공간이다.

2018년 8월 10일 개정된 소방기본법에 따르면 100세대 이상 아파트, 3층 이상의 기숙사는 각 동별 전면 또는 후면에 소방자동차 전용구역을 1개소 이상 설치해야 한다.

전용구역 진입을 가로막는 등의 행위에는 ▲전용구역 또는 앞ㆍ뒷면 및 양 측면에 물건 등을 쌓거나 주차하는 행위 ▲전용구역 진입로에 물건 등을 쌓거나 주차해 전용구역으로 진입을 가로막는 행위 ▲전용구역 노면표지를 지우거나 훼손하는 행위 ▲그 밖의 방법으로 소방자동차가 전용구역에 주차하는 것을 방해하거나 진입을 방해하는 행위 등이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화재 시 소방차 전용구역 확보는 원활한 소방 활동을 하는데 매우 중요하다”며“소방차 전용구역 확보를 위해 주민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http://www.dailygrid.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