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주요 News
만만연구소, 젊은 감각의 주점 브랜드 청불 런칭…가맹점 확대

외식 전문 기업 만만연구소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젊은 감각의 주점 브랜드 ‘청불’로 술집 창업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경기불황과 1인가구의 증가가 맞물리면서 상대적으로 지갑이 얇은 20대들은 술집이나 주점을 찾기보다 ‘혼술’이나 ‘홈술’을 즐기는 경우가 많다. 마트의 주류 판매량은 늘고 있지만 주점 매출은 꾸준히 감소하고 있는 통계를 볼 때 이러한 분위기는 장기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청불’은 연이어 신규 가맹점을 늘려 가고 있어 자연스레 그 비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청불’은 앞서 한국식 이자카야 ‘만만코코로’를 성공적으로 런칭한 만만연구소가 10여년 간 축적된 프랜차이즈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보인 주점 브랜드이다.

현재 부산 서면 1호점을 시작으로 대구 동성로점, 울산 삼산점, 부산 부산대점이 성업중이고, 부산 경성대점은 오픈을 앞두고 있다. 부산, 대구 등 영남지역뿐만 아니라 수도권 지역도 가맹 상담이 이뤄지고 있다.

‘청불’이 20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요인으로는 인스타감성을 충족시키는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젊은 가격을 지향하는 진정성 있는 메뉴가 꼽힌다.

먼저, 수년간 이어지고 있는 레트로 열풍에 착안하여 마치 홍콩의 밤거리를 떠오르게 하는 인테리어는 이색적인 분위기를 선호하는 20대 여성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만만연구소 관계자는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외국에 온 듯한 느낌, ‘인생샷’을 부르는 조명 등에 높은 점수를 주는 분들이 많다. 또, 소위 ‘인스타에 뜨는’ 주점은 인테리어에만 힘을 주는 경우도 있는데 반해 음식 맛에 놀랐다는 반응도 많은 편”이라고 말했다.

젊은 가격을 지향하는 ‘청불’은 단순히 가격만 저렴한 메뉴가 아닌 술맛을 더하는 요리를 선보인다.

이를 위해 노르웨이산 최상급 품질등급인 슈페리어 연어, 당일 매입하는 생홍합 등 재료 입고부터 출고까지 철저한 위생관리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업체를 통해 식자재를 공급받고 있다.

프랜차이즈 본사인 만만연구소의 지원도 가맹점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는다.

만만연구소 관계자는 “가맹점을 무작정 늘리기보다 가맹점이 입점 상권 내에서 상위 10%의 매출을 기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상황별 매장입점, 운영노하우로 입점한 상권내에 가장 핫한 술집으로 만들어 드릴 수 있게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http://www.dailygrid.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