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주요 News
[DG-Stock]오리온, 코로나19에도 성장 기대감 고조...호실적 예상
사진 = 오리온
사진 = 오리온

[데일리그리드=이시후] 오리온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도 신제품 출시와 해외시장 확장으로 성장세가 지속돼 1Q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웃돌 것으로 전망됐다.

대신증권은 30일"올해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9% 증가한 5438억원, 영업이익은 7% 늘어난 828억원으로 시장 전망치를 크게 상회할 것으로 내다봤다.

실적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국의 경우 2월 중순 이후 주문량이 급속도로 증가하며 상해, 광저우, 심양 공장 가동률은 90%를 상회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했다.

"매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국의 경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춘절 연휴 연장으로 1월 말 일부 물량의 출고가 지연되고, 도시간 교류가 차단되며 생산, 유통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우려됐지만 되려 2월 중순 이후 주문량이 급속도로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상해와 광저우, 심양 공장 가동률은 90%를 상회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했다.

온라인 매출액 비중은 과거 한자리 후반에 불과했지만 이번 1분기 온라인 매출액이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하며 매출액 비중은 10%를 초과하고 베트남과 러시아에서도 고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대신투자증권은 오리온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Buy)와 목표주가 13만원을 유지했다.

 
<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http://www.dailygrid.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