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주요 News 사회
적기 농작업 위해 일손 보탰다도 농업기술원 직원들 천안 배 농가 찾아 인공 수분 도와
▲ 적기 농작업 위해 일손 보탰다

[충청메시지] 충남도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 소속 공무원 20여명이 도내 배 농가를 찾아 일손을 보탰다.

도 농업기술원은 14일 천안지역 배 농가를 방문해 배꽃 인공 수분 등 일손돕기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일손돕기는 코로나19로 인해 외국인 노동자의 입국이 지연되고 국내 자원봉사가 감소하는 등 영농현장의 심각한 일손 부족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했다.

인공 수분은 적기를 놓치면 착과율 감소와 품질 저하로 이어져 농가 소득에 큰 타격을 입힐 수 있다.

배꽃 만개기인 이번 주 배 농가에서는 집중적으로 인공 수분을 실시해야 한다.

이에 도 농업기술원은 이번 주 특히 많은 일손이 필요한 배 농가를 선정해 인공 수분 작업을 도왔다.

도 농업기술원 한익수 기술보급과장은 “일손 부족으로 걱정하는 농가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모였다”며 “농작업이 적기에 이뤄질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최선을 다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1일부터 자원봉사센터 및 공공기관 등이 영농 봉사활동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일손 부족 농가 상황을 파악해 공유하는 농촌 일손돕기 알선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농촌 일손돕기 알선 창구는 오는 6월 말까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 저작권자 ⓒ 충청메시지 (http://www.ccmessag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