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ravel(여행) 국내여행
숲길ㆍ바람길ㆍ호수길…5개 걷기여행길

(1) 평택호관광지 수변 덱 사색의 길

평택호는 아산과 평택 사이 아산만방조제 건설로 생긴 인공 호수다. 사색의 길은 방조제 북측 호수 주변을 따라 조성한 약 1.5km 산책 코스다. 걷는 동안 잔잔한 호수처럼 마음이 편안해지는 길이다.

(2) 포천 한탄강 주상절리길 1코스 구라이길

한탄강 주상절리길은 조용하게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힐링하기 좋은 곳이다. ‘구라이길’은 총 4km로 영북면 비둘기낭폭포에서 창수면 운산리 자연생태공원까지 이어진다.

(3) 화성 공룡알 화석산지 탐방로

화성 송산면 고정리는 약 1억년 전 공룡의 집단 서식지로 추정되는 곳이다. 다양한 공룡 화석이 발견돼 일대가 천연기념물 제414호로 지정됐다. 탐방로는 약 1.5km 평탄한 길로 천천히 걸어도 왕복 2시간이면 충분하다. 탐방로 주변에는 갈대밭이 드넓게 펼쳐져 있다.

(4) 강릉 바우길 1코스 선자령 풍차길

강릉 바우길은 17개 구간 총 400km로 산과 바다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길이다. 첫 번째 코스는 옛 영동고속도로 대관령휴게소에서 선자령으로 이어진다. 계곡과 능선을 돌아 원점으로 회귀하는 코스다.

(5) 강화나들길 19코스 석모도 상주해안길

상주해안길은 섬 북측 상주산을 한 바퀴 돌아 섬의 동쪽 허리까지 연결되는 해안 산책로다. 시원한 바닷바람과 농촌 풍경, 오솔길까지 10km에 걸쳐 어촌마을 풍경이 잔잔한 드라마처럼 펼쳐진다.

-사진 설명-
(1) 반려견과 산책하기 좋은 걷기여행길에 선정된 강릉 바우길 1코스 ‘선자령 풍차길’. 목장길이 끝나면 잣나무 군락지가 나온다.
(2) 평택호관광지 수변 덱 사색의 길에 ‘소리의자’가 설치돼 있다. 반려견과 걷다가 쉬거나 사진 찍기 좋다.
(3) 구라이길 시작점의 비둘기낭폭포. 감춰진 계곡에서 푸른 물줄기가 쏟아진다.
(4) 화성 공룡알 화석산지 탐방로는 드넓은 갈대밭 사이에 조성돼 있다.
(5) 선자령 정상 부근에서는 어디서나 전망이 시원하다. 넓은 초지에 풍력발전기가 돌아가고 있다.
(6) 석모도 상주해안길은 숲과 들, 바다와 마을을 지나는 산책로다.

1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김영문(sBizmidas)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1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 바라보기(qkfkqhrl)VIPVIP 2020-05-21 21:52:39 58.184.***.***

    김영문님 포스팅의 여행지 소개는 정말이지 꿀팁들로 가득합니다.
    대단한 견문이 아니면 찾지 못할 명소들을 오늘도 소개하는군요.
    감사합니다. 많이 참고하고 있습니다.
    건강하세요.   삭제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