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주요 News
정선군, 건강한 먹거리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 행사 성황

 

정선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채 재배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열린 청정 정선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먹거리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 행사가 성황을 이루었다.

정선공설운동장 일원에서 지난 5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전국 최고의 청정지역인 정선에는 봄 향기 가득한 맛과 영양이 뛰어난 곤드레 및 취나물, 곰취 등 건강한 먹거리인 다양한 산나물을 선보인 특판행사에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진데 이어 5월 22일에서부터 24일까지 열린 특판행사에도 산나물을 구입하려는 관광객들이 찾아 북적였다.

특히 지난 23일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 이재호 산림조합중앙회 강원지역본부장, 전학규 정선군산림조합장, 관계자 등이 특판행사장을 방문해 코로나19 방역 및 예방수칙 준수 등을 점검하고 행사장을 돌며 산채재배농가 및 관광객들을 격려했다.

정선군산림조합 주관으로 열리는 특판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채재배 농가(임업인)에게 판매 부스 및 포장재 등을 지원해 산나물을 비롯한 우수한 농·특산물을 판매함으로써 실질적 소득증대와 전국 최고의 청정지역 정선에서 생산된 곤드레 등 정선 임산물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데 기여했다. 또한 특판행사에는 100% 국내산 산나물을 판매한 것은 물론 판매품목 원산지 및 생산자 실명표시와 판매 부스에서는 지역 생산 농가가 직접 참여해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청정 정선의 이미지와 함께 신뢰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 행사를 통해 산채재배 농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엔사이드 (http://www.reporternsi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