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주요 News
충북 청주시 상당구, 어린이 놀이터 그네 안전가드 설치그네 주변에 안전가드를 설치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상당구, 청내 어린이집 놀이터 그네 주변에 안전가드 설치. '사진=상당구 제공' 서정욱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상당구, 청내 어린이집 놀이터 그네 주변에 안전가드 설치. '사진=상당구 제공' 서정욱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서정욱 = 충북 청주시 상당구(구청장 서흥원)는 청내 어린이집 놀이터 놀이기구 중 그네 주변에 안전가드를 설치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등 어린이집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 어린이 놀이터에는 그네를 타고 있는 어린이가 있어도 순간 코앞까지 지나가는 아이들과 갑자기 뛰어드는 아이들 또는  자전거 및 킥보드 타고 지나가는 아이들 등의 아이들로 인해 그네를 타다가 안전사고가 발생할 일들이 빈번히 발생되고 있는 실정있다.

이에 따라 이번 그네 주변 안전가드 설치로 인해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성을 유지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판단된다.

한편 상당구는 상당구 어린이집에는 4개반 48명의 원생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어린이놀이터 놀이기구에는 조합놀이대 1, 그네 1, 흔들놀이대 3개소로 설치돼 있어 원생들이 이용하고 있다.

서흥원 상당구청장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안전사고를 방지를 위해 월 1회 이상 놀이기구에 대해서 볼트풀림이, 그네 체인의 몽형 변형, 그네 줄의 균형상태 등을 점검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의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청주일보 (http://www.cj-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