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일상생활(자유주제)
참 잔인하다.

 

 

 

참 잔인하다.

 

진정되어 가는 듯 보이던 바이러스가 이태원 클럽 발 감염으로 인해 6차, 7차 감염이 발생하면서 확진자가 40여명으로 늘어나고 다시 확산되어가는 분위기입니다.

학생들이 등교를 시작하면서 확산에 대한 우려는 더 심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바이러스 상황 하에서 생활을 경험하면서 느끼는 것은

바이러스가 참 잔인하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조심하고 주의하지 않으면, 조금이라도 경각심이 무너지면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고

그냥 혼자서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는 것은 그렇다 치더라도 가족, 친구, 동료 등 가까운 사람들을 감염시키고 그들에게 가장 큰 피해를 준다는 것입니다.

나로 인해 주위 사람들을 아프게 하고 심각해지면 죽음에까지 이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나로 인해 가까운 누군가를 아프게 하고 피해를 입는다는 것이 슬프면서도 아픈 현실입니다.

 

또 유럽 등 상황이 심각한 나라들에서는 병실이나 인공호흡기 등 각종 의료 물품과 방역 물품이 부족한 경우 의료진에게 누구를 치료하고 누구를 살릴 것인가라는 잔인한 선택의 문제에 직면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사람의 생명에 있어서 경중이 어디 있고, 더 소중하고 덜 소중한 목숨이 어디 있겠습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들에게 의료지원이 골고루 돌아갈 수 없다보니 의료진들에게 선택을 강요하게 합니다.

누구를 치료하고 누구를 살릴 것인가라는 잔인한 선택과 결정을....

 

옆 나라에서는 양보 카드라는 것이 있는가 보네요.

고령의 바이러스 감염 환자일 경우 미리 만든 양보카드를 의료진들에게 제시할 경우 치료의 기회를 젊은 층의 환자들에게 양보할 수 있다고 하는데 분위기를 보아하니 자발적인 경우보다는 정부와 사회적 압력을 받아 등 떠밀려 선택을 하는 가 봅니다.

고령화 사회이다 보니 고령의 국민들을 위해 정부와 사회가 부담해야 할 사회적 비용이 증가 하고 이 참에 고령의 인구를 줄여 국가 체질을 개선시키겠다는 의도가 보인다고 합니다.

언론에서도 이 양보카드에 대해 당위성을 부여하고 분위기를 몰아가고 있는데 단지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 치료의 기회와 살 권리를 포기해야 한다는 것이 참 잔인해 보입니다.

사람의 목숨이 이렇게 가볍게 취급될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그것도 사회적 합의와 당위라는 폭력 앞에서 어쩔 수 없이 선택을 강요하는 사회가 참 잔인해 보입니다.

이 외에도 경제적인 상황과 식량부족 등 여러 가지 문제들에 직면하게 되는 극단적인 상황들이 잔인한 현실과 맞닥뜨리게 합니다.

바이러스 ...참 .... 잔인하네요....

 

 

1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억수로빠른 거북이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4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 로지(Rozy) 2020-05-29 16:26:03 187.150.***.***

    코로나 때문에 어려운 사람중의 한사람입니다. 경제난도 무섭고 바이러스로 인한 공포도 무섭습니다. 어서 하루빨리 이 사태가 수습되기를 염원합니다.   삭제

    • 알짬e(alzzame)VIP 2020-05-28 22:03:46 122.37.***.***

      바이러스보다 '양보카드'가 더 잔인한 것 같습니다. 목숨의 가치는 어느 연령대나 마찬가지로 소중한 것일텐데..
      세상이 무섭습니다.   삭제

      • 바라보기(qkfkqhrl)VIPVIP 2020-05-28 08:47:18 58.184.***.***

        참 잔인한 바이러스입니다. 조선시대 사극에서나 볼 수 있었던 일이 현실에서 직면했으니 혼란스럽네요.
        아무튼 건강에 유의하는 또하루가 되기를 바랍니다.   삭제

        • 카이져나이트(gaoblade)VIP 2020-05-27 22:05:32 58.122.***.***

          코로나 바이러스는 진짜 고약하고 잔인하고... 정말 무시무시합니다. 코로나가 잡힐 것 같았는데... 또 코로나가 터지면서 고생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삭제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