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주요 News
SKT관계사 인바이츠헬스케어,바이오코아 최대주주됐다

SK텔레콤[017670]의 관계사인 인바이츠헬스케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 등을 만드는 바이오코아의 최대주주가 됐다.

바이오코아는 1일 최대주주가 기존 홍콩디안과기유한공사에서 인바이츠헬스케어로 변경됐다고 밝혔다.

인바이츠헬스케어가 기존 최대주주의 지분을 전량 인수한 데 따른 것이다. 지분율은 26.91%다.

인바이츠헬스케어는 SK텔레콤이 사모펀드 운용사 '뉴레이크얼라이언스'등과 함께 약 1천억원 규모로 설립한 디지털 헬스케어 회사다.

바이오코아는 이번 최대주주 변경으로 바이오와 정보통신기술(ICT)이 융합된 미래 신사업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바이오코아는 임상시험 수탁 및 대행(CRO)업체로 시작해 최근에는 코로나19 진단키트 등을 개발해 주목받았다. 바이오코아의 코로나19 진단키트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긴급사용승인을 받았다.

 
< 저작권자 ⓒ 파이낸스투데이 (http://www.f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