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구글 플레이 명의 도용

어제 잠 때를 놓쳐서 새벽 3시가 넘어서 잠이 들었습니다.

2시 30분경 '페이코'에서 109,000원씩 총 4건, 436,000원이 구글에서 결제되었다는 메시지가 왔습니다.

요런게 3건이 결제가 되었더군요.

 

꽤나 당황했습니다.  이런 저런 생각을 하다가 구글에 전화도 해 보았습니다만 새벽 시간에 당연히 전화를 받지 않겠지요.

페이코 앱도 찾아보았지만 전화번호를 확인하기가 참 어렵더군요. 온라인이 꼭 편리한 것만은 아니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차여차해서 '고객센터' 탭에 들어가니 전화번호와 문자로 문의할 수 있는 난이 있더라구요. 당연히 전화는 받지 않을테니 문자로 신고를 했습니다.

오늘 출근을 해서 9시에 페이코로 전화하니 업무시간이 10시부터라고 하네요. 구글에 전화해보려고 찾아보니 구글도 10시부터네요. (유연근무제인가`?)

페이코로 전화를 했더니 구글로 연락을 해보라고 합니다. 일단 전화는 할 수 없다고 하네요. (많이 불편합니다.) 문자로 신고할 수 있는 링크를 보내줘서 그 링크에서 신고를 했습니다. 

잠시 후에 구글로부터 전화가 왔는데 이것저것 묻더라구요.  '바람의 나라'라는 게임에서 결제가 되었는데 혹시 가족 중에 사용했을 가능성이 업냐고도 묻더라구요. '바람의 나라'를 아들이 하는 걸 몇 번 보기는 했지만... 제 아들이 그럴 놈은 아니기에.....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쩔 수 없는 절차라는 것을 이해하지만.. 바쁜 마음에 짜증이 좀 나더라구요.

한참을 통화한 후에 '위험관리팀'에 연락을 해서 사실 확인을 한 후 연락을 주겠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우선은 구글의 비밀번호를 바꾸라고 하더군요. 비번 바꾸는 것도 쉽지 않았습니다. 분명히 입력한 비밀번호가 맞는데 ... 아마도 도용이 맞나봅니다.

꽤나 긴 시간 동안 씨름을 해서(안내를 받았는데도 쉽지 않더라구요.) 비번을 바꾸고 '최근 이벤트'란을 클릭해 보니 이런 내용이 있었습니다.

명의 도용이 확실한 것 같습니다.  

1시간 정도 후에 구글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부정사용이 맞는 것 같다면서 환불 처리를 해 주겠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지만 어쩔 수 없는 부분이겠지요. 신속하게 환불처리해 준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인테넷 보안에 대해 교육도 받고 주위에서 자주 들어왔던 것이지만 직접 당하게 될지는 생각도 하지 못했네요. 앞으로는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참, 그 놈(아마도 젊은 사람일 것 같아서..) 제 비번 알아내느라 고생 좀 했을 텐데... 덩달아 저도 같이 고생을 하게 되었네요. 더 어려운 (나도 기억하지 못하는) 비밀번호를 써야겠습니다.

이 참에 구글플레이 결제수단도 모두 삭제해버렸습니다. (나중에 필요할 지도 모르지만..)

 

#구글
3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알짬e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3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 무아딥(MuadKhan)VIP 2020-09-13 01:48:22 222.100.***.***

    세상에 별 일이 다 있네요. 그래도 어떻게든 문제가 해결되었다니 다행입니다. 저는 구글 플레이에 결제수단을 기프트카드말고는 사용하지 않는데, 혹시 모르니 다시 한번 점검해봐야겠습니다.   삭제

    • pek0501(pek0501)VIP 2020-09-09 17:42:59 61.74.***.***

      불행 중 다행입니다. 어떻게 그런 일이 있을 수 있는 건지...
      해킹 실력이 뛰어난 사람인가 봅니다. 남의 비번을 알아내다니...
      어디 함부로 결제하면 안 되겠네요.   삭제

      • 바라보기(qkfkqhrl)VIPVIP 2020-09-09 16:14:41 58.184.***.***

        대단합니다. 이런일을 단번에 해결을 하시다니.. 맘고생 하셨겠어요.
        제 친구도 아이디등을 도용당해서 신고를 하니 어쩌니 마음고생 하던데...   삭제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