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ular word
상단여백
상단여백
HOME Hobby&Sports 기타
[자작소설] 용 (88)

 

(88)

 

마이의 집에서 일하던 모든 사람들이 그대로 일을 하고 있었으므로 그 사람들을 믿을 수 있었으므로, 장원 및 그 유지에 대해서는 그 사람들에게 맡겼다.

자신 역시 소소를 찾으러 다녀야 했으므로, 혹 연락이 오면 바로 자신에게 올 수 있도록 전서구(傳書鳩)를 이용하기로 하였다.

다음은 사천밖으로 나가지 않았다는 전제하에, 혹시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이리저리 돌아다닐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주루(酒樓)나 기타 찻집 등 사람들이 많이 왕래하는 곳에 부탁을 하였다.

이 외에 사람을 고용하여 기루(妓樓)나 환락가에도 혹시나 하여 알아보았다.

이런 식으로 알아보았지만, 한달이 지난 후에도 단서는 나타나지 않았다.

도저히 기다릴 수가 없었던 용은 혹시나 하는 마음에 그녀와 같이 다녔던 곳을 돌아보기로 하였다.

물론, 그런 기억이 생각났다면 벌써 집으로 찾아왔을 것이라 생각되었지만, 지금은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마음이었다.

그래서 여행을 준비하는 와중에 한 상인으로부터 그녀에 대한 단서를 얻게 되었다.

" 용모파기(容貌疤記)와 비슷한 분이긴 한데, 하도 이상해서 망설였습니다. "

이런 식으로 이야기를 꺼낸 상인은 사천과 섬서 및 변방을 돌아다니는 상단의 주인이었다.

" 한달 전에 제가 당문의 거래를 맡아서 신강에 다녀온 적이 있었습니다. 가끔 있던 일이라 별 생각없이 다녀왔는데, 당가주를 뵙기 위하여 들어가는 도중에 용모파기와 유사한 분을 보았습니다. 저도 이미 사천전장으로부터 부탁을 받고 용모파기를 보았는지라, 깜짝 놀라 옆에 같이 가던 당문의 사람에게 물어보니 그 사람도 잘 모르더군요. 그래서 여러므로 알아보니 몇 년전에 실종되었던 아가씨가 돌아왔다는 것이었습니다. "

이 이야기를 듣는 순간 용은 번쩍하고 생각난 것이 있었다. 그렇지만 일단 이야기는 다 듣고 생각하기로 하였다.

" 제가 당문과 거래한 적이 오래 되어서, 대부분의 식구들을 아는데, 그런 얼굴은 처음이었고, 실종된 사람이 누군지도 알았으므로 놀라서 그 사람에게 다시 물었죠. 내가 알기로는 그 아가씨는 저 얼굴이 아니었다고 말입니다. 그러자, 그 사람은 갑자기 입술에 손가락을 가져가더니 아는 사람이 거의 없는 극비(極秘)라고 하더군요. 하는 수 없이 모른 척 했습니다. "

그리고 잠시 쉬면서 그를 쳐다 보면서 이야기를 하였다.

" 삼 년전인가 실종된 아가씨는 당경혜(唐慶慧) 아가씨로 다시성수(多智聖手)로 불릴 정도로 사천에서는 유명한 아가씨였죠. 대단한 미인이었는데다가 마음씨도 좋아 당문의 인물답지 않게 불쌍한 사람들에게도 의술을 펼쳐 사천에서 그녀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없었죠. 그래서 그녀가 실종되었다는 소식을 듣고는 사람들이 전부 뒤로 쌍비각을 엄청 욕했습니다요. "

모든 이야기를 들은 용은 그 상인을 후하게 대하여 보낸 후, 소소와 처음 만났던 과거의 일을 생각하였다.

그도 처음에는 소소를 당경혜라고 생각한 적이 있었다. 그래서 지나쳤을 수도 있는 순간에 그녀에게 다가간 것이었다. 지금 생각해 보니, 당시의 그녀도 이상한 구석이 없었던 것은 아니었다.

그렇지만, 너무 자연스러운 모습에 그녀의 말을 믿을 수 밖에 없었다.

더 이상한 것은 그녀의 보표였다. 당시에 알려지기로는 그 보표들은 당가사람이었다.

아마도 당시에 그가 본 남편이란 사람이 그녀의 보표였을 것으로 생각되었다.

그런데, 그 사람은 당가의 인물이 아니었다.

용이 확인을 했지만, 분명히 외부사람이었고, 그것도 심혼술에 금제(禁制)되어 있었던 인물이었다.

이리 저리 생각을 하던 용은 그 당시 소소가 제정신이 아니었다는 결론을 얻게 되었다.

그런 상태에서 심혼술(心魂術)을 걸었으니, 그것이 불완전하게 금제가 된 상태였고, 머리에 충격이 가해지자, 과거의 기억은 살아났지만, 심혼술이 걸린 전후의 기억은 사라지게 된 것으로 추측되었다.

결국, 지금의 그녀는 자신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는 상황이라고 생각되었다.

 

#소설#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자유투자자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50개 (BUGS)를 드립니다.
5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