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NFT
포스트 수정 Edit포스트삭제 Delete
글루와, 대퍼랩스와 신용정보 기반 NFT 금융상품 만든다

예술품, 부동산 등 다양한 실물자산이 디지털 자산화되고 있는 가운데 대체불가능한토큰(NFT)으로 신용정보에 기반한 금융상품을 만들 수 있게 됐다.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기업 글루와는 글로벌 NFT 플랫폼 대퍼랩스(Dapper Lab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글루와는 블록체인 신용기록 네트워크 '크레딧코인'의 운영사로, '크립토키티'와 'NBA 탑샷'을 개발한 대퍼랩스의 NFT 플랫폼 '플로우'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협력으로 앞으로 플로우를 이용해 개발되는 NFT들은 크레딧코인의 신용기록을 이용해 투자·담보대출 같은 금융상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된다.

오태림 글루와 대표는 "디지털 경제가 가속화되면서 다양한 자산을 토큰화할 수 있는 NFT의 중요성이 커지고 NFT를 활용한 여러 금융 상품들이 나오게 될 것"이라며 "크레딧코인과 플로우 간 협력은 블록체인에 기록된 신용정보를 이용해 혁신적인 NFT 금융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50개 (BUGS)를 드립니다.
5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본문용 사진 권장 사이즈 가로폭(넓이)기준으로,
가로형사진 600px이내 / 세로형사진 260px이내 / 증명사진 180px이내
사진편집이 필요하다면? 사진편집하기 ▶ 편집사이트관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