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Hobby&Sports 게임
[Game] 스팀기반 블록체인 게임 "부자의길(Road Of Rich)" 오픈
드디어 "부자의길(Road Of Rich)" 이 오픈했다.
 
공식사이트 : http://rorsteem.com/ 

웹기반 게임인만큼 웹브라우저여서 URL 만 치고 들어가면 바로 게임을 해볼수 있다.

스팀기반 게임이지만, 스팀 아이디가 없는 사용자들도 게임을 즐길수 있게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도록 되어 있다. 스팀으로 게임내 재화를 구매할수 있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떤 방식으로 구현되어 있는지 궁금하다.

구글 계정이 이미 있다면 그냥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버튼을 클릭후 사용자 이름과 시작도시만 지정하면 바로 시작된다.

현재는 "서울" 만 지정가능한데, 전 세계를 무대로 하는 게임이라고 하니 앞으로 차차 시작도시가 추가 될것으로 보인다.

게임 시작 화면은 이전에 테스트 버젼과 그다지 다르지 않다. 각 지역의 명칭이 좀 바뀌고 이동할 수 있는 거점이 좀 늘었다는것을 제외하면 거의 바뀌지 않은편.

테스트 버젼 때와 마찬가지로 부산으로 거점을 옮기려했으나... 시간이 7시간이 걸린다는 얘기를 보고 그냥 포기 했다.

상점에 보니 "시간단축마법서" 라는게 있는데, 이걸 사용하면 이동 시간을 줄일수 있는게 아닌가 싶다. 참고로 여기서 게임내 재화인 보석을 구매할수 있다.

현재는 스팀으로만 구매할 수 있는데 1 다이아에 0.12 스팀. 오픈 카톡방을 보니 아직은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서 다이아 결재가 좀 불안정한 것을 보인다. 일단은 좀 지켜보는 것으로....

게임은 테스트 버젼과 그다지 달라진것 같지 않지만, 한가지.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용병 1명은 기본으로 지급해 준다는 점은 달라졌다.

테스트 버젼에선 무조건 용병을 직접 구매해야 했는데, 만약 최초의 용병1명을 구매할 돈을 남기지 않고 엉뚱한데 돈을 낭비해버면 아무것도 할수 없는 상태(사실상 게임오버)가 된다. 이것을 방지하려고 한듯 하다.

용병가격도 테스트 버젼에 비하면 저렴해 져서 일단 초기 지급 금화만으로도 6명 정도는 고용할 수 있는 상태로 게임을 할수 있다.

용병을 필드로 보내서 자원을 채취하는 것은 테스트 버젼과 동일한데, 이젠 필드에서 적들이 등장하게 바뀌었다.

드디어 전투가 게임에 적용된것인데, 테스트 버젼에선 전투가 없었기에 이 전투가 게임에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지 궁금하다.

사실 테스트 버젼에선 거의 게임 구동 테스트에 가까웠기 때문에 지금이 실질적인 베타 서비스가 아닌가 싶다.

개인적으로 경험해본 테스트 버젼은 제법 손봐야할 곳이 많아 보였기에 현재 오픈한 상태도 좀 불안 불안해 보이기는 하다. 그래도 어쨌든 스팀 기반으로 출시된 상용 게임인만큼 좀 제대로 붐을 일으켜서 침체되어 있는 스팀판에 새로운 활기를 불러 일으켜 줬으면 좋겠다.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GiRes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20개 (BUGS)를 드립니다.
2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